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1/118

박家네 노하우 다이어트 -실전 3-(스트레스 관리 숙면의 방법-3 숙면의 팁들) 저번 시간에는 흡연과 카페인 그리고 디지털 기기 등이 숙면을 방해하는 주요한 요소라고 말씀드렸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그 외에 것들에 대해 잠깐 다뤄 보고 잠이 오지 않을 때 할 수 있는 주요 팁들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하겠습니다. 개인 적인 차이가 있지만 제가 경험한 불면의 요소들을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첫 번째는 과식과 배고픔입니다. 과식은 절대적이지는 않지만 잠을 이루는데 방해가 되는 한 요소입니다. 배고픔 역시 마찬가지겠지요 사람마다 식사시간이 다르겠지만 되도록이면 일찍 충분한 식사를 마치고 저녁시간에 야식 등을 멀리해야 충분한 잠을 이룰 수 있는 요건입니다. 또한 다이어트로 인해 저녁을 먹지 않는 분들 역시 중요도에서는 숙면이 더욱 중요하니 배고픔을 가시게 할 정도의 소식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 번.. 2021. 11. 25.
박家네 노하우 다이어트 -실전 3-(스트레스 관리 숙면의 방법-2 디지털디톡스) 저번 포스팅에 이어 숙면의 방법에 대해 중요한 부분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잠을 잘 자려면 호르몬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그중에 도파민으로 방해하는 커피와 흡연에 대해 이야기했었는데 이번 주제 역시 이에 못지않게 수면을 방해하는 큰 요소를 말씀드리려 합니다 그것은 바로 스마트폰입니다. 대체로 알고 계실 수도 있겠지만 저는 커피와 흡연보다 이것이 더욱 큰 해가 된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은 자기 전 한 시간 정도 스마트폰을 자제하는 것이 수면에 도움이 된다고 이야기하는데 전 스마트폰의 전체적인 사용량 총량을 줄여야 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왜냐하면 첫 번째로 스마트폰을 자기 전 한 시간을 제외한 모든 시간에 틈틈이 보게 된다면 우리 몸은 특별한 일을 하지 않고 움직이지 않아도 일종의 흥분상태에 노이게.. 2021. 11. 22.
박家네 노하우 다이어트 -실전 3-(스트레스 관리 숙면의 방법) https://15eecjv2812o1uajicyif-4z4m.hop.clickbank.net 오늘은 저번 시간에 언급했던 나의 비만과 가장 연결되는 주범 스트레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트레스가 어떤 것인지는 모두가 아는 정의이기 때문에 따로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인간은 생존하기위해 필연적으로 스트레스를 받을 수밖에 없는데요 우리는 이 스트레스를 관리해야만 건강한 삶을 이룰 수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말 스트레스를 관리할 수 있을 까요? 가장 좋은 방법은 스트레스를 주는 인자들을 하나씩 제거해 나가는 겁니다. 일단 내가 해야 할 일들이 스트레스를 준다면 일을 그만두는 게 좋을 듯합니다. 또한 주변 사람들이 스트레스를 준다면 그들이 없는 곳으로 가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지인과.. 2021. 11. 17.
박家네 노하우 다이어트 -실전 2- 첫 번째 목표로 예전 몸이 건강하던 시절의 몸무게로 돌아가기를 포스팅했는데요 이제 그것을 실천하기 위한 세부적인 목표들을 제시해 볼까 합니다. 이제부터가 중요한 포인트이니 잘 이해하신다면 다이어트의 원리와 목표에 좀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을 겁니다. 세부목표 1 자연으로 돌아가라 굉장히 뜬금없는 주장이지만 최대한 자연으로 돌아갈수록 인간은 건강에 가까워집니다. 잠깐 관련된 이야기를 하자면 한참 일에 미쳐있던 시절에 즐겨보던 TV 프로그램이 있었습니다. 모두들 아시겠지만 나는 자연인이다라는 속세와 등지고 산속이나 오지에서 혼자 살고 있는 사람들의 모습을 재미있게 보여주는 프로그램이었는데요 일상에 지친 저도 나이가 들어 늙으면 경치 좋은데 들어가 살고 싶다는 바람을 갖게 만든 프로그램이었습니다. 그들은 대.. 2021. 11. 1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