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방법 돈되는 경제정보

리플 비트코인전망 과연 어디까지갈까? 미국증권거래소 비트코인 ETF 승락여부는?

by 코아.D 2021. 4. 14.
반응형

이제 시장도 비트코인을 더이상 사생아 취급을 할 수 없는 단계까지 왔는지 모르겠습니다.

비트코인 상승장에서 몇번의 조정이 그들의 투자 시점이라는 것을 가늠해 볼 수 있었는데요. 이제 메이저에서도 비트코인관련 발언들을 시장의 거부감없이 하고있습니다.

 

다음 뉴스는 그런 현실을 반영한 것인데 잠깐 살펴보고 가겠습니다


(뉴스발췌)

 

글로벌 투자은행 JP모건은 최신 보고서를 통해 "현물 기반의 ETF 출시가 암호화페 시장에 추가 유동성을 가져옴으로써 가격 불일치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보고서는 "시카고상품거래소(CME) 비트코인(BTC) 선물 6월 계약에 약 25%의 프리미엄이 발생했다. CME 선물 프리미엄은 20%를 밑돌다가 2월 이후 상승세로 돌아섰다"고 밝혔다. 

 

이어 "높은 프리미엄은 대형 투자자들이 규제 또는 자체적인 룰로 인해 아직 암호화폐 투자를 위한 프로세스에 접근하지 못하고 있음을 반영한다. CME 선물 또는 그레이스케일 투자 신탁을 통한 BTC 투자는 가격을 불규칙적으로 만든다"고 설명했다.

 

현재까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신청된 비트코인 ETF는 피델리티, NYDIG 등 9건에 달한다. SEC는 지난 수년 간 비트코인 ETF 출시를 반려해왔다.

 

최근 SEC는 위즈덤트리(WisdomTree) 비트코인 ETF 심사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이는 SEC가 심사를 시작한 두 번째 액비트 비트코인 ETF로, 첫 번째로 신청한 반에크 비트코인 ETF 검토는 최초 의견제출이 마감된 상태다. 검토를 지속 여부는 다음달 결정될 예정이다. 


비트코인 ETF가 승인을 받는다면 비트코인 파생상품이 정식으로 시장에서 금융상품으로 인정받아 거래가 될 것입니다.

즉 투기성 자산이란 운운을 쉽게 하지 못하기때문에 변동성이 줄어들고 안전자산으로 남게 되겠죠 그러면

이번 유동성 시장에서 투자를 하게된 세력들에게 안전장치를 마련해주는 겁니다.

 

결론적으로 더 상승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다른 알트코인들도 순환매로 상승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의 입맛에 맞는 코인들만 생존할 수 있는 판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물론 시장에서 인정한 파생상품이 안전한것은 아닙니다. 우리는 리먼사태에서 제도권이 만든 금융시장이 얼마나 탐욕과 어리석음으로 가득차있는지 이미 경험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지금 당장은 추가 상승에 무게를 실어지는 형국입니다.

 

비트코인 일봉입니다 아주 정직하게 상승을 하고 있습니다. 진격하는 알렉산더의 군대처럼 막을 자가 없어 보입니다.

과매수 구간도 별로 없어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당분간 상승을 예측해 봅니다.

 

  리플 일봉입니다 저도 어제 조금 재미를 보고 오늘 다시 재 진입했는데 과매수 구간으로 접어드는 모습입니다. 개인적으로는 2800원까지는 무난하지 않을까 생각을 하는데 글쎄요 절대 장담할 수는 없습니다. 

스윙으로 생각하고 진입했는데 조정을 받을 만한 포인트입니다. 적당히 먹고 빠져야할지 고민입니다.

하지만 볼린저 밴드를 착실하게 타고 올라가고 있어 약간은 안심이? 됩니다.

 

결론적으로 제 개인적 판단으로는 비트코인은 진입시기로는 10점 만점에 6점 리플은 4점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주가 전망 및 비트코인 전망은 지극히 필자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참고용으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