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어보브반도체 주가 전망 특징주 의미있는 반등,이런 반도체 회사도 있었나? (MCU 생산업체)

by 코아.D 2021. 4. 20.
반응형

오늘은 이름이 생소한 반도체 회사 어보브 반도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어보브반도체는 비메모리 반도체 중 가전,전기 제품에 두뇌 역할을 하는 반도체 칩인Microcontroller Unit(이하 MCU)를 설계, 생산하는 팹리스 기업입니다

 

MCU는 백색가전 및 멀티미디어 제품의 핵심부품으로 삼성전자, LG전자 등과 해외업체에 공급 중임. 초저전력 MCU , 고성능 아날로그 IP 측정 MCU, 반영구 초전력 MCU 등 신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매출은 MCU(제품) 99.84%, MCU(상품) 0.16%로 구성되었습니다.

 

ABOV에서 이야기하는 핵심 역량입니다

 

- 고성능 아날로그 IP의 자체 개발 능력

- ESD, EFT 등의 노이즈 성분에 대한 뛰어난 내성

- 창사 이래 50억개 이상의 제품을 공급하며 마이크로콘트롤러(MCU) 업계에 30년 이상의 경험을 보유

- 보유한 모든 응용에 대한 전문적인 엔지니어 기술 지원 제공

 

익숙한 하이닉스란 이름이 보입니다. 어보브반도체는 2006년 매그나칩반도체(구:하이닉스)로 부터 독립한 전문 반도체 기업입니다.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니 생각보다 많은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

 

어제 갭상을 하며 주가가 급등을 했습니다. 상승재료는 현대자동차 반도체 부족 셧다운입니다. 물론 예상되었던 재료입니다 . 언제 상승하느냐가 중요한 시점이었을 겁니다.

 

매출액이 흠 소박합니다. 앞으로 성장성을 봐야하는데 솔루션들이 획기적이지는 못한 것 같습니다.

 

주봉으로 파악해 보겠습니다 뭔가 계속 올라가는 것 같은데 오늘도 오르리라는 보장은 없습니다.

앞으로 반도체 품귀현상이 2~3년 정도 지속될거라는 전문가들의 이야기가 있습니다. 물론 그전에 끝날 수도 있겠지만 반도체 관련업체들은 그때마다 지속적인 상승을 가져 올 수 있습니다. 

주봉으로 보았을때는 현재는 분명히 고점입니다 하지만 상승 추세에 있으니 소폭 조정후 추가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히 됩니다.

20일선이 매수 매도의 기준점이 될 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