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방법 돈되는 경제정보

도지코인 전망, 리플 전망 독일 특수 펀드 합법적 투자 가능

by 코아.D 2021. 5. 2.
반응형

도지코인 살펴보겠습니다.

주봉입니다. 만약 440선에서 지지가 된다면 추가 상승을 노려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일봉입니다 제가 도지코인을 등한시하다가 450에서 매수를 잡았다가 재 포지션을 잡기위해 대기중입니다

도지코인을 안잡은 이유는 이더리움 클래식이 더 매력적이었고 결과적으로 잘되었지만 도지코인과 리플은 늘 인연이 없습니다.

현재는 타점이 별로 좋지 않아보입니다. 여기서 지지가 될지는 모르지만 제 예상으로는 다시 저점을 계산하는 것이 유리해보입니다.

저와 가장 인연이 없는 리플입니다. 항상 많은 수익을 주었지만 그 보다 큰 손해를 만날때마다 안겨주는 리플입니다

현재 1800원대 지지라인을 형성하는 모습입니다 만약 내일 양봉이 된다면 추가 진입을 해보려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자리가 별로 좋아보이지는 않습니다. 만약 오늘 밑꼬리를 없애는 음봉이 나온다면 불트랩일 가능성이 높으니 뒤도 돌아보지 말고 손절을 하는게 좋을듯 합니다.


 

오늘 2일 독일 연방의회는 기관투자펀드 관리자가 자산의 20%까지 가상자산에 투자할 수 있도록 하는 법안을 의결, 오는 7월 1일 발효를 앞두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그렇게 된다면 이번 7월부터 독일 기관투자자가 운용하는 특수펀드(Spezialfonds)가 가상자산에 합법적으로 투자할 수 있게 되고 최대 4200억 달러(약 464조원)의 기관투자자 자금이 가상자산 시장에 유입, 가상자산 시장에 막대한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관측이 나왔습니다.


이에 독일 블록체인 컨설팅 업체 DLC 대표 스벤 힐데브란트는 "이론적으로 최대 4200억 달러가 특수펀드(Spezialfonds)를 통해 가상자산 시장에 진입할 것"이라고 추정했습니다.

 

저는 이것이 가상자산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지 내가 가진 코인들이 오를지에 대해서는 약간 의문이 생깁니다.

큰 유동성이야 말로 시장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겠지만 이미 오를 만큼 오른 시장에 총알을 대준다? 

기존 시장 조성자들에게 차익실현을 할 기회를 준다? 아무래도 이 질문의 답에는 냉철한 시각이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주식을 하다보면 희한하게도 차트가 움직이고 뉴스가 따라오는 모습을 종종 보게 됩니다. 그래서 개미들은 예측하기 굉장히 어렵습니다. 또한 주가가 오르고 실적발표가 나오는 상황도 많이 나옵니다. 막상 뉴스가 나오고 실적이 굉장히 긍정적으로 발표가되도 주가는 더이상 성장하지 못하고 하락 추세로 접어들게 됩니다.

 

저는 이것이 위험자산의 속성이라고 봅니다. 특히 이번에 비트코인의 조정장에서 주변의 지인들은 본격적 하락추세를 예측했지만 저는 그렇게 보지 않았습니다. 물론 바닥은 잡아내지 못했지만 기술적 반등부분에서 충분한 수익을 얻었는데요. 이는 시장이 원하는 만큼의 조정이 왔기 때문이라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정보의 불완전성으로 늘 세력에게 휘둘리는 우리지만 그나마 순간적인 거래량과 차트의 몇가지 속성으로 미래를 즉흥적으로 판단해야합니다.

아무튼 뉴스는 추세에 힘을 실어주지만 맹목적인 믿음은 늘 견제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