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방법 돈되는 경제정보

오늘의 특징주 현대 로템

by 코아.D 2021. 6. 7.
반응형

 

  현대로템은 한국전력과 (전력 분야 공사 작업자 안전 및 근력 보강용 로봇 개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4일 발표했습니다. 한전과 현대로템은 작업자가 간접활선 피로도를 줄여주는 웨어러블 로봇을 개발할 계획이며 간접 활선은 전신주 배선 공사를 담당자가 긴 막대 형태의 절연 스틱을 이용하는 작업입니다.

 손으로 작업하는 직접활선보다 감전 위험이 낮지만 장시간 스틱을 들고 위를 올려다봐야 해 신체에 부담을 준다. 웨어러블 로봇은 작업자의 팔, 어깨 등을 보조해 절연 스틱을 쉽게 들 수 있도록 돕는 기능을 가집니다.

이에 따라 오늘 한국전력과 현대로템은 나란히 주가가 올라갔습니다. 제가 보기엔 호재라고 볼 수 있으나 상승의 근본 적인 이유라기 보기엔 좀 부족한 부분이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현대 로템은 현대자동차그룹에 속한 회사로서 철도사업, 방산사업부문 및 플랜트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국내를 넘어 세계 37개국에 다양한 차종의 철도차량 및 핵심 전장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신호, 통신 등 철도시스템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방산부문은 2020년 장애물 개척전차의 양산을 진행하며, 플랜트 부문은 제철소 수주 경험을 바탕으로 턴키공사 진출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작년 실적은 별로 좋지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연도에는 영업실적이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특히 실적장세에 이르러서 

여러 사 업권을 획득하고 있어 앞으로의 전망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오늘 기계장비 부분이 거의 다 상승했는데 그 흐름도 타고 있다고 보입니다.

현재 전고점에 도전하는 형국인데 이 흐름대로라면 전고점 돌파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만약 돌파한다면 장대양봉을 기대해 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만약 상승한다면 4만 5천 원대까지도 가능할 수 있어 보입니다. 

실적장세의 순환매의 마지막 주자들인 기계장비 부분입니다. 이들이 끝난 다음에 다시 순환매가 돌아오거나 역금융장세의 시작이 올 가능성이 있으니 이에 대비하는 것도 좋은 투자자세일 듯합니다.

 

*주식전망 및 비트코인 전망은 지극히 필자 주관적인 판단이므로 단순 참고용으로 이해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