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진원생명과학 주가전망 에볼라 소식이 호재가 될까?

by 코아.D 2021. 8. 17.
반응형

뉴스에 따르면 아프리카 서부 코트디부아르에서 25년 만에 처음으로 에볼라 환자가 발생했다고 AFP통신 등이 14일(현지시간) 보도했습니다. 코트디부아르 보건부 장관은 이날 RTI 국영방송에서 파스퇴르연구소 관계자들이 기니 출신의 18세 여성으로부터 채취한 샘플을 검사한 뒤 이 같은 감염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과거 에볼라 바이러스 유행 때는 진원생명과학의 주가가 급등한 바 있습니다.
진원생명과학은 에볼라 바이러스가 유행한 이후 미국의 이노비아와 에볼라 백신을 공동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다만 진원생명과학은 에볼라·메르스·돼지열병 등 감염병이 터질 때마다 주가가 오르는 ‘백신 테마주’이지만, 아직까지 가시적인 성과(상용화)는 없는 상태입니다.


에볼라 바이러스 소식에 진원생명과학의 주가가 단기간 상승할 수도 있겠지만 현재는 그리 좋지 못한 상황입니다.

1차 지지라인으로 3만5천원대를 예상하고 있으며 반등하지 못한다면 19000원 대까지 감내해야 합니다.

 

진원생명과학의 일봉으로 본다면 3만 5천 원까지 내려온다면 재 반등의 시점은 꽤 오랜 시간이 걸리거나 추가 하락을 감내해야 될 가능성이 보입니다. 9월 중엔 쉽지 않아 보입니다. 진입을 고려하신다면 바닥을 제대로 확인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이미 밸류에이션이 너무 높아져 버린 상황이기 때문에 충분한 조정의 기간의 필요해 보입니다.

 
*주식전망 및 비트코인 전망은 지극히 필자 주관적인 판단이므로 단순 참고용으로 이해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