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 일상정보/만성피로 정복기

액상형 전자담배의 해로움

by 코아.D 2023. 6. 21.
반응형

액상형 전자담배의 해로움에 대한 논란

 

담배는 만성피로를 불러오는 중요한 요소중에 하나입니다. 피로를 없애고자 한다면 반드시 금연이란 벽을 넘어서야 합니다 오늘은 요즘 많이 이용하는 액상형 전자담배의 해로움에 대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액상형 전자담배는 시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형태의 전자담배 제품 중 하나입니다. 최근 몇 년 간 성장하고 있는 시장으로, 세계 각국에서 인기 있는 대체형 담배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까지도 액상형 전자담배의 해로움에 대한 논란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액상형 전자담배의 해로움을 이유로, 많은 국가에서 전자담배 판매 금지나 규제에 대한 논쟁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우선, 액상형 전자담배의 주된 문제점은 담배와 마찬가지로 니코틴 함량입니다. 니코틴은 강한 중독성을 가지고 있으며, 흡연자를 행동 및 대인관계 이상의 성격으로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집중력 문제, 대인관계 문제와 같은 심리적인 영향뿐만 아니라 신체에도 영향이 있습니다. 특히 청소년들의 경우, 생체 발달 상태에 따라 긴 시간 동안 니코틴을 흡입하여 뇌의 발달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이상적인 선택이 아닙니다.

 

또한, 액상형 전자담배는 니코틴 이외에도 유해한 화학 물질을 배출하므로 호흡기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폐암 및 기관지염과 같은 질병에 대한 위험도 증가 가능성이 있으며, 실제로 담배와 마찬가지로 유기 화합물, 중금속 및 라돈 같은 물질의 과도한 노출로 인한 매우 심각한 건강 문제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액상형 전자담배는 무슨 맛을 위해 많은 양의 인조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인조향은 실제 담배에서 사용되는 인조향보다 100배 이상 강한 향기를 냅니다. 극한의 디자트 맛을 본 뒤에 담배 맛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오히려 담배로의 회귀를 유도 할 수 있으며, 연기의 초기 배출과 니코틴의 흡입을 바로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액상형 전자담배를 수차례 담배로 대체할 수 있다는 믿음이 반증되지 않았습니다. 일부 사용자들은 담배 흡입을 완전히 중단할 수 있는 방법으로 본 경우, 그들은 담배 대체 마치 담배와 유사한 사용 방식으로 액상형 전자담배를 사용합니다. 이러한 상황은 실제로 담배 흡입으로부터 위험을 면해낼 수 있는 것이 항상 아닌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액상형 전자담배에 대한 과도한 사용은 건강에 있어서 충분히 해로울 수 있습니다. 또한, 청소년들의 경우 이러한 전자담배를 유행으로 인식하여 마취나 글루건과 같은 사이 오버 활동에서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최근 몇 년 간 우리나라에서도 액상형 전자담배 사용 표면화와 함께 자극과 복용 부작용 끼리의 관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에게 충분한 경고를 보내고자하는 취지에서도 액상형 전자담배에 대한 사용에는 각별한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는 점을 잊지 않아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