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역사 왜곡 논란의 신혜선의 철인왕후 제작사 주가를 알아보자(feat 조선구마사 제작사)

by 코아.D 2021. 3. 26.
반응형

조선구마사 역사 왜곡 논란이 안타깝게도 성공적으로 종영한 철인왕후에 까지 미쳤습니다. 이에따라 극중 주인공인

신혜선 배우님에게도 영향이 있었습니다.

 

마스크판매 업체 위머스트엠 측은 '철인왕후' 역사왜곡 논란과 관련해 배우 신혜선을 자사 모델로 기용한 입장을 전했습니다.

 

위머스트엠 측은 "비록 판타지 역사소설이지만 중국의 웹소설을 배경으로 했다는 '철인왕후'의 역사왜곡으로 인해 모든 네티즌들께 심려를 끼친 것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명한다"고 고개를 숙였습니다.

 

사실 '철인왕후'는 방송 첫 주 만에 조선왕조실록, 종묘제례악 등 문화유산 비하와 실존 인물인 조대비(신정왕후)에 대한 묘사로 역사 왜곡 논란에 빠진 바 있습니다.

 

또한 '철인왕후' 원작 드라마 <태자비승직기>가 혐한 드라마라는 주장이 있어왔습니다.

 

철인왕후 제작사는 스튜디오드래곤 , YG STUDIO PLEX , 크레이브웍스입니다. 여기서 조선 구마사 제작사오 공통점을 찾아볼수가 있는데 바로 와이지입니다(와이지스튜디오플렉스, 크레이브웍스,롯데컬쳐웍스)

 

어제 심한 하락에서 밑고리를 달며 벗어난 느낌이었는데 이번 사태로 여론이 잠잠해질때까지는 상승에 부담이 있을 수 있습니다. YG는 최근 몇년간 온갖 구설수와 대표마저도 조사를 받는 등 하루도 편할 날이 없는데요 이번 사태로 드라마제작까지도 위태롭게 되었습니다.

 

철인왕후의 또하나의 제작사인 스튜디오 드래곤입니다. 역시 이번사태로 영향을 받지 않을까 예상이되나 개인적으로 그 부분은 크지 않을듯 합니다.

 

철인왕후는 가족들과 매주 생각없이 재미있게 보았었는데 역사왜곡 논란으로 다시 한번 역사에 대해 생각 하게 되었고 퓨전 드라마라도 고증이 잘안된 작품들은 세상의 뭇매를 맞는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아무쪼록 잘 해결되어 앞으로는 좀더 고증이 잘되고 바른 역사관의 재미있는 드라마들이 나오길 기대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