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방법 돈되는 경제정보

도지코인 ,아이오에스티 오늘의 주인공이 된 코인들(코인베이스상장)

by 코아.D 2021. 4. 15.
반응형

어제 저녁 알트코인들은 단기 조정폭이 커서 투자자들을 당황시키기도 하였습니다. 종종 투매도 나왔고 차익실현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아침에 보니 예상했던데로 제자리를 찾아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태풍이 지나간 자리 갔다고 할까요. 

 

아무래도 코인시장의 빅뉴스인 코인베이스 상장이 관련이 있지 않나 싶습니다.

브라이언 암스트롱 코인베이스 최고경영자(CEO).

"미국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인 코인베이스가 시장 예상을 뛰어넘는 ‘화려한 데뷔전’을 치렀다. 나스닥 상장 첫날 시가총액 1000억달러를 찍었다. 골드만삭스 같은 굴지의 금융사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수준이다."

 

하지만 미국 파월 의장은 비트코인이 투기성 자산이라고 못박았습니다. 예전 같으면 비트코인이 큰 폭락을 겪었을 만한 멘트지만 요즘엔 앵무새 파월의 입김이 별로 안먹히는 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들의 발언으로 폭락을 하면 결국 다른 세력들이 물량을 줏어 먹는 상황이 빈번하게 발생을 했기 때문입니다.

 

오늘의 선수 도지 코인을 보겠습니다 . 설명은 앞서 포스팅에 했기 때문에 차트를 보겠습니다

업비트 기준입니다. 대부분 차트에 답이 있습니다 RSI값을 보면 과매수뒤에 조정이 있었고 그것이 파월발언으로  폭이 컸으며 오늘 다시 재차 상승하는 모습입니다 

시간 봉이니 양봉하나는 더 나올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아이오에스티 시간봉입니다. 제 멘탈을 털어갔었는데요 어제는 징그럽게 상승했다가 조정을 받은 모양입니다. 

가끔 비트코인이 주식 차트보다 더 정직하게 여겨지는 것은 차트를 본면 볼린저벤드 상단을 돌파하면 어김없이 조정이 시작되기 때문입니다. 

 

아이오에스티는 상승의 힘이 강하지 않은 모습입니다. 횡보 구간으로 들어갈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주가 전망 및 비트코인 전망은 지극히 필자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참고용으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