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방법 돈되는 경제정보

오늘의 특징주 우리기술 상승에 제동이 걸렸나? 오르기 위한 한보 후퇴인가?

by 코아.D 2021. 6. 8.
반응형

이번 정부 덕택에 소외받고 있던 원자력 관련주가 미국과의 협력 발표 이후 탄력을 받고 있습니다. 우리 기술도 관련주인데요 하지만 이미 많이 올라와 투자를 망설이게 됩니다. 앞으로도 이 섹터가 유망할지 안 할지 말입니다.

개인적인 판단으론 실적을 봐도 동종업계비교를 해봐도 왜 이렇게까지 올랐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앞으로 성장성에 점수를 준 것일까요? 그러면 차트를 통해 확인해보겠습니다.

우리 기술 주봉입니다. 2018년 큰 상승 이후 모처럼 전고점을 향해 나아가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힘이 다했을까요 

오늘 추가 상승을 못하고 음봉으로 마감했습니다. 주가를 보면 세력이 매집 후 정리를 하는 모습인데 2018년도 상황보다는 나아 보이지만 그렇다고 더 좋다고 볼 수도 없어 보입니다.

고점은 2960원 2018년 고점은 3895원이었습니다. 3주간 강한 흐름을 보였던 패턴을 보면 이번 주 다시 상승할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물론 보유자들의 영역입니다. 하지만 내일 상승 마감을 못한다면 어떤 손해에서도 던져야 살아남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개인적인 판단으론 물린다면 지금의 가격이 돌아오기 위해 1년 이상 기다려야 하기 때문입니다. 더 길어질 수도 있고요. 신규로 진입하려는 분들은 아예 쳐다보는 것조차 하지 말아야 합니다. 

 

*주식전망 및 비트코인 전망은 지극히 필자 주관적인 판단이므로 단순 참고용으로 이해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