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방법 돈되는 경제정보

2021 3월 9일 오늘의 증시와 예측

by 코아.D 2021. 3. 9.
반응형

갭락으로 시작한 코스피는 오전내내 하락세를 면치 못하다 오후에 반등하며 약보합으로 마무리 했다. 

니케이지수 역시 상승으로 마무리 했지만 중국 증시는 하락으로 마감하였다. 

오전부터 미선물은 3대지수중 특히 나스닥의 지속적 상승으로 어제 하락 폭을 만회하려는 움직임이 일었고 지금 역시 상승추세이다.

 

코스피는 외인의 매도를 기관과 개인이 사이좋게 받아 내었다. 이는 계속된 하락추세에 대한 피로감 및 저점이라는 의식이 지배적이며 나스닥 반등도 주요한 이유가 되었다. 또한 미10년물 채권의 수익률은 그동안 오른 것에 대한 반발적인 하락이 지속되고 있다. 하지만 며칠째 외인들의 매도세는 수그러들지 않아 당분간 외인들의 행보에 주요한 관심을 가져야 할듯하다. 또한 중국의 긴축 정책 우려로 인한 중국증시의 하락 역시 상승에 대한 제한폭을 줄 예상이다. 다행히 국영펀드가 낙폭을 조절하고 있어 당장 큰 급락이 나올 예정은 없을 듯하다 

 

원유는 상승하고 있으며 금과은역시 당일 상승추세이다. 다만 구리가 하락하고 있다는 점도 주목 할 만한 부분이다.

 

비트코인은 급락에 의한 반등이후 빠른 속도로 상승추세에 있고 전 고점을 바라보고 있다. 쌍봉차트를 만들면 언제든 하락 추세를 가져올 수 있으므로 투자에 유의해야한다. 전 고점을 돌파할 만한 충분한 모멘텀이 없어 고점에서 수익 실현 매물이 출회될 가능성이 높다.

 

오늘 미증시는 상승추세에 탄력받아 큰폭으로 오를 가능성이 더 높으며 이는 채권 금리 하락세와도 민첩한 관련이 있다. 증시를 이끌 새로운 모메텀이 나오기전에 채권 이슈가 가장 클것이며 모든 지표들이 경기 회복세를 가리키므로 당분간은 경기 민감주의 강세가 될 것이다.

 

 다만 미 나스닥 선물 일봉 차트를 보았을 때 상승의 추세의 힘보다는 하락의 추세의 힘과 방향이 더욱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오늘이야 말로 추세 변환의 변곡점이 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