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방법 돈되는 경제정보/미국주식

미국 PPI

by 코아.D 2023. 8. 12.
반응형

미국 PPI 7월

 

이번달 PPI 발표는 인플레이션에 부정적으로 나왔습니다.

하지만 주가의 향방은 알 수 없습니다.

출처 인베스팅 닷컴

미국 PPI(Producer Price Index)는 생산자 물가 지수로, 미국 내에서 생산되는 상품 및 서비스의 가격 변동을 측정하는 경제 지표입니다. PPI는 소비자물가지수(CPI)와 함께 물가 상승률을 평가하는 데 사용되며, 경제의 물가 동향을 파악하는 중요한 도구 중 하나입니다.

PPI는 다양한 산업 분야와 제품군의 가격 변동을 추적하고 측정합니다. 생산자들이 자재 및 제품을 얼마에 생산하고 팔았는지를 보여주며, 이는 생산자의 입장에서 물가 동향을 파악하는 지표입니다. 주요한 세 가지 범주로 나누어집니다:

1. **최종수요자상품지수(Finished Goods Index)**: 소비자에게 직접 제공되는 상품의 가격 변동을 측정합니다. 이 범주에는 완제품, 에너지, 식품 등이 포함됩니다.

2. **중간상품지수(Intermediate Goods Index)**: 다른 생산 프로세스에서 사용되는 중간 제품의 가격 변동을 측정합니다. 이 범주에는 철강, 플라스틱, 케이블 등이 포함됩니다.

3. **원자재지수(Crude Goods Index)**: 최종 제품에 사용되기 전 원자재의 가격 변동을 측정합니다. 석유, 철광석, 농산물 등이 여기에 속합니다.

PPI는 주로 물가 상승과 물가 하락의 흐름을 파악하고, 경기 변동을 예측하는 데 사용됩니다. 생산자들이 제품 가격을 조정하는데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보여주므로, 소비자에게 전가되는 비용 변화를 추적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PPI는 소비자물가지수(CPI)와 함께 분석되어 인플레이션과 경기의 상황을 평가하고 정책 결정에 영향을 미칩니다.

미국에서 PPI는 미국 노동부 노동통계국(BLS)에 의해 매월 발표되며, 경제 분석가들과 정책 결정자들에게 중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PPI는 물가 변동을 이해하고 경제 예측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주는 중요한 지표 중 하나입니다.

 

https://steadyman7.com/528

 

유진로봇 지노믹트리 코리아나 매수가 급땡기는 종목들

유진로봇 지노믹트리 코리아나 매수가 급땡기는 종목들 호구중의 넘버원 사띠야입니다 위 종목들은 현재 정말 매수가 땡기는 종목들입니다 사실 2차전지의 매력이 떨어진 만큼 남은 자금들이

steadyman7.com

https://steadyman7.com/527

 

에이프로젠

에이프로젠 안녕하세요 호구 투자자의 워렌버핏 사띠야입니다. 오늘 털릴 종목은 에이프로젠입니다. AI 와 초전도체에서 털렸으니 이제 제약주에서 털릴차례인가봅니다 에이프로젠은 어제 엄

steadyman7.com

https://steadyman7.com/526

 

연준 금리 동결 입장

연준 금리 동결 입장 어제 0시 미국 연준의원 중 메리데일리 총재의 입장이 발표되었습니다. 매파답게 금리인하에 대해서는 강경한 태도를 보였습니다. 샌프란시스코 연방준비제도(Fed)의 총재

steadyman7.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