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방법 돈되는 경제정보

2021 3월26일 오늘의 증시 비트코인 전망(미국특징주)

by 코아.D 2021. 3. 26.
반응형

 

어제 미 증시는 바이든 대통령의 백신 목표 상향 발표에 힘입어 상승전환 했습니다. 장초반만해도 하락이 우세했었지만 경제회복 기대감에 상승 마감했고 페이스북, 알파벳, 트위터 허위사실 관련 하원 증언으로 상승에 부담을 주었습니다.

 

장 초반 파월 연준 의장과 클라리다 연준 부의장의 온건한 발언과 고용 관련 지표 호조에 불구하고 이날 진행된 페이스북, 구글, 트위터 CEO 들의 하원 증언 우려감에 하락 출발했습니다 하지만 장중 바이든의 취임 이후 첫 공식 기자회견에서 백신 접종 목표 상향 발표와 다음주 인프라 부양책 관련 발표를 하겠다고 발표하자 경기민감주들 중심으로 강세를 보이면서 상승 전환했습니다(다우 +0.62%, S&P500 +0.52%, 나스닥 +0.12%, 러셀 2000 +2.29%) 

 

이에따라 달러지수는 0.4% 상승, 국제유가는 수에즈 운하 이슈가 진정되면서 4.3% 하락했습니다

 

이날 오전 전일 바이든 대통령의 리나 칸의 연반거래위원회 공식 지명 소식에 이어 대형 기술주들 중 소셜 플랫폼 사업을 하는 기업들에게 보호막 역할을 하는 섹션 230 의 수정 가능성으로 관련 우려감이 커지면서 장중 대형 기술주들은 하락 전환(페이스북 -1.21%, 알파벳 0%, 아마존 -1.32%, 트위터 -1.39%). 이 이슈로 나스닥 지수는 장중 1%까지 하락했지만 오후 반발 매수세가 유입되며 강보합으로 마감했습니다

오후에 진행된 바이든 대통령의 첫 기자회견을 앞서 바이든 행정부가 코로나 백신 접종 목표를 종전 취임 후 100 일 안 1 억 회분 접종에서, 100 일안 2 억 회분 접종으로 2 배로 상향한다는 보도가 전해지며 경기민감 업종 중심으로 강세를 보임. 이후 진행된 백악관 기자회견에서 바이든 대통령은 취임 59 일만에 1 억 회분 접종 조기 달성해서 목표를 상향했다고 언급. 이와 함께 추가로 바이든 대통령은 다음주 인프라 부양책 관련 발표가 있을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미국 특징주입니다

 

게임스탑(+52.7%)은 개인 중심 반발 매수세로 급등. 보잉(+3.3%)은 백신 접종 목표 상향과 이번주부터 787 드림라이너 배송이 소식에 반등. 백신 관련 긍정적인 소식에 다른 여행 섹터 상승(카니발 +4.02%, AAL +4.40%). 나이키는(-3.4%)는 신장 위구르족 인권침해 거론이 불거지면서 중국 불매 공세가 커지면서 하락했습니다

 

한국 증시 전망입니다

 

MSCI 한국 지수 ETF 는 1.53% 상승, 유렉스 코스피 200 야간 선물은 0.41% 상승. NDF 달러/원 환율 1 개월물은 1,135.49 원으로 이를 반영하면 달러/원 환율은 약 1 원 상승 출발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바이든 대통령이 백악관 기자회견을 통해 백신 접종 목표를 상향 조정하고 간밤 미국 증시가 반등한 점은 긍정적 부분입니다. 간밤 미국 대형 기술주들이 섹션 230 보호막 완화 우려감에 부담을 보인 것은 미국 FANG 주들의 특정 리스크라는 점을 감안하면 금일 한국 증시에 미치는 영향력은 제한적일 것으로 보이며 경기 민감주 상승에 더 주목하며 지수에 긍정적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아직 하락 추세입니다. 기술적 반등이 일어나고 있으나 아직은 불안합니다. 이번주에 특별한 이슈가 없다면 분위기상 재상승을 노려볼수도 있을 겁니다. 현재는 호재보다 악재에 더 민감한 상태이니 좀더 투자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주가 전망 및 비트코인 전망은 지극히 필자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참고용으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