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 일상정보

4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크롬사용자 안될때(특고,프리랜서)

by 코아.D 2021. 3. 28.
반응형

 

4차 재난지원금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PC로 신청이 가능하며 사이트는 covid19.ei.go.k 입니다. 이상하게도 고용노동부 사이트에는 연결 주소가 없습니다.

 

기수혜자 같은 경우는 추가 지원금을 클릭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저는 이 부분에서 심하게 헤맸습니다.

간단하게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넣고 신청을 누르면 되는데 이상하게?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뜨지 않는겁니다 

그래서 새로 고침을 누르면 "주민번호가 유효하지 않습니다"라는 메세지가 뜨게 됩니다.

 

혹시나 신청자가 많아서 인가해서 2일 있다가 재접속을 했는데도 똑같은 겁니다. 신청내역 조회를 해도 신청하지 않았다고 나오고 뭔가 오류가 있는가 싶어 사이트를 뒤져봐도 참고할 만한 게 없었습니다.

 

그러다 신청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팝업 중에 XP 사용자 팝업 허용 어쩌고저쩌고 했던 메시지가 기억이 났습니다.

전 윈도 10 사용자라 별로 신경을 안 썼는데 설마!!!!

 

전 크롬 사용자입니다. 그래서 부랴부랴 팝업 해제 방법을 찾아봤습니다.

 

주소 앞에 자물쇠 모양을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인증서 , 쿠키, 사이트 설정이 나오는데 설정을 클릭해줍니다.

 

여기서 팝업을 허용으로 바꿔줍니다.

 

그다음에 다시 신청 홈페이지로 가면 새로고침을 눌러주면 됩니다.

여기서 계속을 눌러주고

 

 

다시 주민번호를 넣고 신청을 클릭하면 드디어 휴대폰 폰인 확인 팝업이 뜹니다. 이걸 몰라 며칠을 헤맨생각을 하니 ㅜㅜ

마지막으로 이화면이 뜨면 정보를 확인한 후 신청하기를 눌러주면 끝납니다. 그리고 신청 결과 문자 메시지를 받게 되면 완료됩니다. 

 

별거 아닌 거 같은데 저처럼 헤매시는 분들이 꽤 있을 거라 생각하고 아침 일찍 포스팅해봅니다. 아무쪼록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