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방법 돈되는 경제정보

오늘의 특징주 우리기술투자 주가 전망 비트코인 관련주(두나무,업비트)

by 코아.D 2021. 3. 31.
반응형

어제 우리기술투자가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저도 이름을 접했을 때 왜 올랐는지 몰랐는데요 아래 해당 이유가 있습니다.

 

(뉴스 발췌)

우리 기술 투자가 연일 상승세다. 두 나무가 미국 증시에 상장할 경우 최소 10조 원의 가치 평가를 받을 수 있다는 분석이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우리 기술투자는 22일 오후 1시 52분 기준 전 거래일 대비 3.97%(290원) 오른 7590원에 거래됐다.

두 나무는 지난달 주주총회에서 임직원 186명에게 연봉의 10%에 해당하는 스톡옵션을 부여하기로 의결했다. 이로 인해 일각에서는 기업공개(IPO) 준비 작업에 돌입한 것이 아니냐는 해석을 내놓기도 했다.

최성환 리서치 알음 수석연구원은 최근 보고서를 통해 "미국 1위 코인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 기업공개(IPO)와 관련해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 기업가치도 재평가 받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IPO 예정인 미국 1위 코인거래소 코인베이스가 100조 원 가치를 증명한다면 코인베이스 거래금액을 뛰어넘고 있는 업비트는 최소 10분의 1 가치로 평가받을만하다"라고 덧붙였다. 이어 "업비트 운영사인 두 나무 지분을 보유한 한화투자증권과 우리 기술투자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라고 강조했다.

리서치 알음에 따르면 업비트는 국내 가상화폐 거래대금 70% 이상을 점유하고 있다. 최근 국내 가상화폐 전체 하루 거래금액은 16조 6947억 원에 달했다. 우리 기술투자는 2015년부터 현재까지 두 나무 지분 8.03%를 56억 원에 매입했다.

그는 "코인베이스는 지난해 매출액 1조 4500억 원, 영업이익 4640억 원을 기록했다"며 "업계에서는 나스닥 상장 시 기업가치가 100조 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라고 했다. 아울러 "코인베이스 상장 후 두 나무 기업가치가 10조 원 규모로 재평가될 경우 우리 기술 투자가 보유한 지분가치는 8000억 원에 달한다"라고 덧붙였다.


위 기사내용을 정리하면 우리기술투자가 두나무의 지분을 8%가량 가지고 있는데 이 두나무가 업비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또한 이회사를 미국증시에 상장할 수있다는 가능성으로 주가가 오른겁니다.

만약 상장만 한다면 회사의 가치는 엄청 올라갈 수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그래도 우린 적어도 기업분석 및 차트를 확인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생각보다 작년 한해 별로 좋지 않았습니다. 

동종업계 분석 내용입니다. 이슈로 인한 주가 상승률이 큰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이 좋은 편이지만 글쎄요

일봉입니다 기대감으로 인해 상승한 과매수 구간입니다.

주봉을 보신다면 더욱 확연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업의 가치전망은 아무도 예측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가능성으로 투자를 선점해야하는데요 현재 최근 몇주 동안 우리기술투자는 과매수 구간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즉 오늘은 갭상에 추가 상승을 가져올 수 있으나 당장 오늘이 되던 조만간 조정이 올 가능 성이 높다고 판단이 됩니다.

단타를 하는 것이라면 모를까 장기적으로 접근한면 지금은 때가 아님을 알 수 있습니다.

 

*주가 전망 및 비트코인 전망은 지극히 필자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참고용으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