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방법 돈되는 경제정보

오늘의 특징주 SK이노베이션(ITC 예비결정 결과)

by 코아.D 2021. 4. 2.
반응형

(뉴스발췌)LG에너지솔루션이 SK이노베이션 을 상대로 제기한 배터리 특허권 침해 사건과 관련해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가 예비결정에서 SK이노베이션의 손을 들어줬다. 앞서 영업비밀 침해와 관련해선 LG 쪽 주장을 받아들였으나 이번엔 달랐다. SK가 미국 내 배터리 사업 철수까지 옵션에 둔 가운데 열흘가량 남은 대통령 거부권 검토나 양사 간 협상, 나아가 다른 지역 소송에 어떤 영향을 줄지 관심이 모인다.

 

ITC는 지난달 31일(현지시간) LG가 제기한 배터리 분리막 등 특허 침해와 관련해 SK가 특허를 침해하지 않았다는 예비결정을 내렸다. ITC는 일부 특허의 유효성을 인정했으나 대부분 침해했다고 보기 어렵거나 LG 쪽의 주장을 받아들일 수 없다고 판단했다. ITC는 오는 8월2일 예정된 최종 결정에 앞서 이번에 예비결정을 내렸는데 결과가 바뀌는 일은 드물다.

 

LG는 그간 유럽이나 중국 등 미국 외 지역에서도 소송을 제기할 수 있다는 뜻을 공식적으로 밝힌 바 있다. 이번에 특허 침해가 아니라는 쪽으로 기울었으나 영업비밀 침해와 관련해선 인정받은 만큼 소송 가능성을 여전히 열어둔 상태다.


SK일봉 차트입니다. 뉴스가 뜨고 저도 진입했다가 저 윗 꼬리에 당해서 손절하고 나왔는데요 차트상으론 올라갈 수 있으나 아직 LG에너지 설루션과의 불확실성이 자리 잡고 있고 폭스바겐 등 고객사들이 배터리 자체 생산 카드를 만지고 있는 한 상승폭이  제한될 것이 분명합니다 유럽에서의 소송 가능성 등이 남아있어 주가의 향방은 더 점치기 어렵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내일은 갭상 음봉 마감을 예상하는데 오늘 바이든 부양책에 의한 미국 전기차 관련주의 성패가 관건이 될 것 같습니다. 만약 나스닥의 전기차 관련주들이 수혜를 입는다면 분명 긍정적인 영향이 미치리라 봅니다.

 

그동안 LG에너지 설루션이 영업비밀 침해 관련해서 승리를 해서 이번 결과는 솔직히 이외인데요 두 회 사 모두 원만한 합의를 하여 국내 2차 전지 산업이 발전하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