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방법 돈되는 경제정보

오늘의 특징주 휴마시스(코로나관련주) 드림시큐리티

by 코아.D 2021. 4. 7.
반응형

어제 휴마시스는 상한가를 드림시큐리티는 21%가 올랐는데요 이 두종목 다 제가 매매를 했었습니다.

아쉽게도 휴마시스는 단타로 재미를 별로 못 보았습니다 하................. 좀 더 버텨볼걸 늘 후회를 합니다

드림시큐리티는 고점에서 오버나잇을 한 상태입니다. 설마~ 떨어진다면 받아들여야겠습니다

 

그럼 두종목을 살펴보겠습니다


휴마시스

동사는 2000년 설립된 체외진단 의료기기 생산기업으로, 2017년 하이제2호기업인수목적주식회사와 합병을 통해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주력 제품으로 산부인과/심혈관/감염성/암 질환 등에 사용되는 POCT 자동면역분석장비 'HUBI-QUEN'을 보유하고 있으며, 면역 분석시약, POCT 면역 정량분석기기, 신규 마커 개발도 진행 중임.

당기준 베트남 소재의 HUMASIS VINA를 설립하고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편입시킴.


(뉴스 발췌)"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휴마시스는 오전 11시 10분 기준 전 거래일 대비 24.83%(1800원) 오른 90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시장 가격 기준 시가총액은 3087억 원으로 코스닥 시장에서 326위다. 주가순자산 배수(PBR)는 6.36배, 외국 인소 진율은 0.62%다.

휴마시스는 지난달 18일 식품의약품 안전처(이하 식약처)에서 코로나 19(COVID-19) 신속 항원 진단키트에 대한 내수용 정식 허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에 식약처가 승인한 신속 항원 진단키트는 셀트리온과 공동 개발한 '코로나19 Ag 테스트'(COVID-19 Ag Test) 제품이다. 감염이 의심되는 사람의 비인강 도말 검체를 한번만 채취해도 양성 및 음성의 결과를 15분 이내에 확인할 수 있다.

휴마시스의 신속 항원진단키트는 국내 임상시험에서 바이러스에 감염된 양성인 환자를 양성으로 진단할 수 있는 민감도 약 89.4%의 성능을 보였다. 바이러스가 없는 정상인을 확인하는 검사에선 특이도 100%를 기록했다."

 

어제 휴마시스가 상승한 이유입니다 현재 코로나 확진자가 가라앉을 생각을 하지 않고 있는데 정말 반가운 소식입니다

오를 만한 재료로 얼마나 가는지가 중요할 듯싶습니다. 특히 오늘 코로나 확진자가 증가한다면 안 좋은 일이겠지만

휴마시스 주주분들은 주식이 오른 것으로 만족하셔야 할듯합니다

작년 실적이 좋았습니다. 물론 올해 실적도 좋을 거라고 예상하지만 발표하기 전까지는 모릅니다 아무래도 주가에 반영이 되었을 거라 생각합니다.

 

영업이익증가율이 눈에 띕니다. 상한가를 가도 이상하지 않습니다 성장이 기대되는 회사입니다

 

휴마시스 주봉입니다 골든크로스입니다. 현재 뭐 안 좋은 게 별로 없습니다. 그래도 투자는 늘 보수적으로 해야 합니다.


드림시큐리티를 살펴보겠습니다


드림시큐리티

동사는 자체 보유한 기술력 및 전문인력을 통해 행정, 공공기관, 금융기관, 일반업체 등 다양한 기관에 PKI/인증, 유선 보안, 무선 보안, 전자문서 보안 분야 등의 설루션 공급 및 SI 사업을 영위함.

동사의 제품과 서비스는 대부분 정보보안산업의 정보보안제품 중 시스템 보안, 정보유출 방지 및 암호인증분야에 집중되어 있음.

대체 인증 수단의 필요성이 커지면서 FIDO 기반의 생체인증 기술을 개발하여 FIDO 글로벌 공인인증을 획득함.


(뉴스 발췌)

"통합보안 전문기업 드림시큐리티가 지난해 '퀀텀점프'에 성공했다. 매출액이 전년에 비해 5배 이상, 영업이익이 7배 이상 증가하며 벤처 천억 기업으로 올라섰다.

19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드림시큐리티는 지난해 매출액이 연결기준 1584억 원으로 전년보다 450%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131억 원으로 637% 급증했다. 당기순이익도 144% 증가한 62억 원을 기록했다.

드림시큐리티는 2016년 신한 제2호 스펙과 합병하며 코스닥시장에 입성했다. 이후 2019년까지 4년간 매출액은 200억 원대였고,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30억 원 내외 수준이었다.

그러다 지난해 큰 폭 성장을 한 건 한국 렌털 인수합병(M&A) 덕분이다. 범진규 드림시큐리티 대표는 2019년말 자기자본의 4배나 더 큰 한국렌탈 인수를 결정했다. 그 결과 지난해 드림시큐리티 연결실적에 새로 포함된 렌털 부문의 매출액은 1224억 원, 영업이익은 103억 원에 달한다.

당시 범 대표는 "한국 렌털은 현재 우리 비즈니스와 관계가 없어보이지만, 드림시큐리티가 가장 잘할 수 있는 디지털화를 적용하면 빠르게 혁신할 수 있다"며 "한국렌탈을 본보기로 다른 전통산업의 혁신(디지털화)을 도울 수 있는 플랫폼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최근 한국렌탈은 스타트업 벤처 대상 맞춤 렌털 서비스를 출시하고 비대면 상담과 계약이 가능하도록 하는 등 변화를 주고 있어 주목된다.

개별기준 실적도 전년보다 개선됐다. 지난해 매출액은 전년보다 10% 증가한 249억 원,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65%, 33% 증가한 19억 원, 23억 원이다. 회사 측은 "블록체인, 생체인식 등 신기술투자효과로 실적이 개선됐다"라고 밝혔다. 국방부문 역시 큰 폭 성장했다. 지난해 국방부문 매출액은 116억 원으로 전년보다 66%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18억 원으로 146% 늘었다.

한편 드림시큐리티는 사업 확장과 직원 증가로 최근 본사를 서울 성동구 성수역 인근 더리브 세종 타워로 이전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말 기준 직원수는 194명이다."

 

어제 상승한 원인이라고 생각됩니다 성장성은 투자자들이 좋아하는 모멘텀입니다. 앞으로도 기대가 됩니다

 

상승추세로 접어들었고 개인적인 판단으론 조금 더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하지만 올려주는 건 네 세력 마음입니다.

 

*주가 전망 및 비트코인 전망은 지극히 필자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참고용으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