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방법 돈되는 경제정보

오늘의 특징주 진양화학 주가전망 서울시장 오세훈 부산시장 박형준 관련주

by 코아.D 2021. 4. 8.
반응형

어제 야당의 서울시장 오세훈과 부산시장 박형준이 당선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보궐선거에 정치 테마주가 요동 쳤는데요 그중심에 있었던 진양화학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결론 부터 말하자면 "재료소멸" 입니다 저도 초보 시절 이런 뉴스가 뜨면 상승에 희망을 가지곤 했는데요 일시적으로 상승할 수 있으나 물리면 답이 없습니다 

 

그래도 기업이 차트가 좋아서 상승 가능성이 있으니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진양화학

동사는 2001년 1월 3일 (주)진양으로 부터 합성수지 사업부문을 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2001년 1월 29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동사는 PVC바닥장식재, 합성피혁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제품은 바닥재, 인조피혁, 천막지, 자동차용원단 등임.

동사의 주요 매출처는 코오롱글로텍(주)과 KOMLOG IMPORTACAO LTDA, 건자재 관련 대리점 등임.


일단 시총이 작습니다 화확이란 섹터가 현재는 인기 섹터는 아닙니다

영업이익도 앞으로 크게 기대되지는 않습니다 이번 분기에 만약 좋은 성적을 내면 모를까말입니다

동종업계에서도 큰 특이점을 찾아 볼 수가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일봉차트 입니다 최근 일주일 가량 아랫꼬리를 달며 상승할것처럼 유도 했지만 5일선을 간신히 유지하며 안착해 있을 뿐입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테마주에 물린다 하더라도 앞으로 기업자체의 성장성이 좋다면 확률상 빠져나올 기회를 주지만 

기업의 힘이 약하면 세력이 돌아오실 때를 하염없이 기다려야합니다. 그게 짧게는 몇주 길게는 몇년이 될 수 있으니 늘 유념해서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주가 전망 및 비트코인 전망은 지극히 필자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참고용으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