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방법 돈되는 경제정보

오늘의 특징주 카카오 비트코인 두나무(업비트) 관련주

by 코아.D 2021. 4. 6.
반응형

(뉴스 발췌)

"카카오카카오가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암호화폐 강세장과 미국 나스닥 시장의 기술주 상승세 여파로 해석된다.

6일 오후 1시55분 기준 카카오는 전거래일보다 3만7000원(7.37%) 급등한 53만9000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중 54만2000원까지 치솟으면서 52주 신고가를 새로 쓰기도 했다.

이는 카카오가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의 지분 23% 가량을 보유해 가상화폐 열풍으로 인한 수혜를 보는 것으로 보인다.

또한 최근 두나무가 뉴욕증시 상장 추진을 위해 크레디트스위스(CS), 골드만삭스 등 외국계 증권사와 미팅을 진행 중이라는 내용도 전해지고 있다.

더불어 미국 시장에서 대형 기술주들의 상승세가 거세다. 테슬라, 알파벳(구글) 등이 큰 폭으로 올라 거래 마감되자 카카오도 동반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카카오는 이달 중 실적 발표를 앞두고 있는데 이에 대한 기대감도 크게 작용한 것으로 해석된다. 5대 1의 액면분할 안건도 승인돼 유통주식수가 확대돼 활발한 거래를 통한 주가 상승도 예상된다."

 

오늘 카카오가 큰폭으로 올랐습니다. 업비트의 두나무 지분을 가지고 있었다는 사실을 잘 모르시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미국시장 대형기술주들의 상승세와 코로나 확산이 큰 이유일듯 싶습니다.

 

차트를 확인해 보았을때 아직 힘이 남은 것처럼 보이나 대형주들은 시세상승후 다음날은 조정을 받는 케이스들이 꽤 있습니다. 특히 현재 미국 선물장이 어제 상승에 의해 조정을 받고 있어 내일 결과를 가늠하지는 어려운 상황입니다.

 

제 판단으로는 안전하게 매매하기 위해서는 내일 종가를 확인하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오늘 비트코인이 어제처럼 강한 상승세를 보여준다면 장초반에도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됩니다.

 

*주가 전망 및 비트코인 전망은 지극히 필자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참고용으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