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방법 돈되는 경제정보

2021 4월8일 비트코인 전망 및 오늘의 코인 비트코인 골드 (업비트 서버장애 )

by 코아.D 2021. 4. 8.
반응형

어제 어처구니 없는 일이 일어났습니다 아래 뉴스 보겠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업비트의 원화 서비스가 중단되는 사고가 잦아지고 있다.

일반 주식시장과 달리 닫는 시간 없이 매일 약 20조원대의 가상자산이 거래되는 상황에서 과부하를 감당하지 못한 서버에 문제가 발생한 탓이다.

 

7일 오후 비트코인 등 가상자산 전체 가격이 큰 폭으로 조정되고 있는 가운데 거래가 일시에 집중되자 업비트의 원화 서비스가 일시 중단됐다. 업비트는 이날 오후 약 한시간 동안 고객의 원화 입출금과 원화계좌 등록 서비스를 막았다.

업비트가 원화 서비스를 중단한 것은 거래소 원화 제공 시스템이 한번에 몰린 거래량을 수용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실제 가상자산 원화 거래를 위한 실명확인 입출금계좌를 이용하는 고객이 현재 300여만명에 달하는 가운데 이날 오후 업비트 동시접속자 및 원화입출금이 폭증하면서 관련 서비스가 일시 중단된 것이다.

7일 오전 7940만원까지 올랐던 비트코인(BTC)은 현재 7400만원대를 이탈하며 반나절동안 500만원 이상 하락했다. 업비트에서 하루 4조원 가량 거래되고 있는 리플(XRP)도 17% 넘게 떨어졌고 메디블록(MED)은 한때 45% 가까이 곤두박질쳤다. 최근 급격한 가격 상승세를 보였던 비트토렌토(BTT), 마로(MARO), 넴(XEM) 등도 20~30%대 하락했다.

 

한편 국내 가상자산 투자자들이 단시간에 급증하고, 매도·매수 주문이 한꺼번에 몰려드는 상황에서 대형 가상자산 거래소의 일시적인 시스템 오류가 최근 잦아지고 있다. 지난 2, 3일에도 업비트에서 같은 현상이 발생했고, 올해 2월 중에도 일시적인 점검이 수차례 이어졌다.


하루에 수십조가 거래되는 거래소가 게임회사도 아니고 서버장애라니 이런 말도 안되는 일이 일어나고 말았습니다.

 

비트코인이 앞으로 성공할 수 없는 이유가 여기 있습니다. 국가의 관리 감독 기준이 기존 금융시장보다 엄하지 못해 벌어지는 일입니다. 

 

이런데도 시장이 멀쩡하다는것은 100% 도박장이란 애기입니다. 

 

저도 어제 혹시 몰라 입금된 돈을 잠시 인출하려 했으나 카카오인증이 안되었습니다. 참 어이가 없었습니다.

또한 업비트의 적극적인 해명도 없어 보입니다. 그냥 어물쩍 넘어가려는 속셈이 분명합니다.

 

시장은 당연히 반응했는데요 모든 코인들이 하락했습니다 많게는 몇십프로씩 말입니다. 

그나마 오늘 기술적 반등이 있었습니다. 어느정도는 복구가 되었지만 언제 또 이런일이 벌어질지 모릅니다

 

만약 이러다 해킹이라도 당하면 보유재산이 나도 모르게 공중 분해 될지도 모릅니다

 

 

비트코인 1시간 봉입니다 어제 패닉이 왔었습니다. 현재 기술적 반등으로 어느정도 복구되는 모양새 입니다 . 하지만 좋은 예측은 절대 하기 어렵습니다.

동시간대에 비트코인/달러입니다 업비트의 비트코인/원화보다는 안정적이지만 조정을 받고 있다는것은 무시할 수 없습니다

현재 그나마 수급이 괜찮은 비트코인 골드입니다 만약 어제 매매를 했다면 또 천국과 지옥을 온탕 냉탕가듯 맛보았을 겁니다. 결론적으로 재가 매매했던 6일 보다는 큰픅으로 상승했지만 단타매매라는게 예측 못하는 변동성이 생기면 크게 손해 보는 구조입니다.

 

오늘 역시 코인 매매를 쉬어야겠습니다. 마지막봉이 짝짝이(박호두기법)가 뜬다면 하락에 추가 하락이 이어질지도 모르는 일입니다.

 

*주가 전망 및 비트코인 전망은 지극히 필자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참고용으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