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방법 돈되는 경제정보

모범택시 관련주를 알아보자 스튜디오S,그룹에이트 (조선구마사 손실을 딛고 잃어 설것인가)

by 코아.D 2021. 4. 10.
반응형

SBS 새드라마가 방영되고 있습니다 방영되기전 부터 출연 배우 이나은이 학폭논란으로 하차되어 입소문을 탔었습니다

아쉽게도 저는 시청하지 못했습니다. 넷플릭마가 방영되고 있습니다 방영되기전 부터 출연 배우 이나은이 학폭논란으로 하차되어 입소문을 탔었습니다

 

아쉽게도 저는 시청하지 못했습니다. 넷플릭스에 공개가 된다면 볼 의향이 충분히 있습니다.

 

그럼 드라마소개는 다른 블로그들이 저보다 더 전문적이고 재미있게 했을거라고 믿고 저는 관련주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모범택시의 흥행이 직접적으로 미칠 만한 관련주는 딱히 없습니다.

제작사가 스튜디오S,그룹에이트인데 비상장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투자를 하고 싶다고 하셔도 비상장주식을 추천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굳이 연관성을 찾는 다면 SBS가 있습니다. 

 

제작사 스튜디오S와의 관계를 보면 알수 있습니다.

 

스튜디오S는 기존 SBS 자회사 20년 4월 1일부로 드라마 사업부의 분사와 출범이 완료되었고 SBS는 기존의 드라마 제작 자회사였던 스토리 웍스에 200억 원을 출자하고 사명을 스튜디오 S로 변경하며, SBS 드라마 본부 인원을 전환배치했습니다.

 

그래서 SBS 차트를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봉을 보았을때는 하락추세로 보이는 듯합니다.

 

 일봉으로 보면 단기 상승으로 보여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주보을 보면 아시겠지만 최고점을 찍고 내려온지 얼마 안되기때문에 드라마 성공의 모멘텀으로 올라가기엔 뭔가 부족해 보입니다.

 

실적도 영 만족스럽지는 못합니다. 앞으로 더 나아질 모멘텀 역시 부족하기 때문에 상승과 하락을 쉽게 점치기 어렵습니다. 

주가전망중 이렇게 애매한 종목은 오랫만입니다. 요즘같이 테마주가 인기가 있는 장세에서는 운이 좋다면 단기 상승을 기대할 수도 있을듯하나 너무 긍정적으로 말씀드리는 것 같아 자제를 해야겠습니다.

 

이번 드라마는 아무 논란없이 제가 좋아하는 이제훈 분과 이솜 분이 열연하셔서 재미있는 드라마 만들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조선구마사로 하락세였던 SBS가 다시 잘되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