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방법 돈되는 경제정보

특수건설 주가 전망 ( 경부고속도로 수도권 구간을 지하화 영향)

by 코아.D 2021. 5. 7.
반응형

특수건설은 철도 및 도로 지하횡단구조물 비개착시공, 대구경 교량기초시공, 쉴드 터널, 터널 및 일반토목 시공과 산업플랜트 제작 등을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BG장비를 도입하여 서해대교, 광안대교, 인천대교, 고속철도 및 싱가폴 고속도로 지하구간 및 지하철등을 시공했으며 또한 터널관련 쉴드공법과 독일에서 도입한 장비와 기술력으로 서초전력구, 한강하저터널 등을 시공했습니다

자동차공장의 도장라인 제작과 포스코등의 산업플랜트 등을 제작하였습니다

특수건설 홈페이지 참조 www.tuksu.co.kr/home/

 

특수건설

철도, 도로 지하횡단 구조물 시공업체, 교량기초, 전력구, 통신구, 지하 매설물 등 안내.

www.tuksu.co.kr


주가 상승의 원인으로는 상습 정체 구간인 경부고속도로 수도권 구간을 지하화하는 방안을 검토하면서 실제 사업으로 이어질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제2차 고속도로 건설계획(2021∼2025년)'에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노선을 반영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입니다.

상습 교통정체 구간인 경부고속도로 서울 강남~경기 화성동탄 구간을 지하화한다는 구상을 처음으로 밝히면서 특수건설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이며 만약 공사를 한다면 한남대교 남단부터 동탄까지 총공사비가 23조원을 웃돌 것으로 보입니다
노형욱 국토부 장관 후보자는 전날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제2차 고속도로 건설계획에 동탄에서 강남 구간을 입체적으로 확장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차트 보겠습니다

 

일봉입니다 어제 알아봤어야 했는데 좀 늦은감이 있습니다. 저도 지금 고점에 물려있는데요 추가 상승을 바라며 기도 매매중입니다. 현재 추세 반전과 의미있는 양봉 그리고 강력한 매수세가 동반하고 있습니다. 

추가상승의 확률은 글쎄요 약간은 부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시세 분출 뒤에는 하락이 뒤따르기 때문입니다.

주봉을 본다면 더욱 불안한데요 현재 최고가를 기록 중이며 재작년 전 최고점에 다다른 상태입니다. 만약 최고가를 돌파한다면 새로운 역사를 쓸수도 있어보입니다. 

지금 진입은 위험 할 수 있으니 판단을 잘 내려야 할듯합니다. 재료가 나쁘지 않은 상태라 얼마나 영향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유동성 장세 이후 경기 민감주 및 건설주들의 상승 순환을 한번 믿어 보며 홀딩중입니다.

만약 틀리다면 책 찢어버려야지요 ^^

 

*주가 전망 및 비트코인 전망은 지극히 필자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참고용으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