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방법 돈되는 경제정보

미 증시 정리 국내 증시 전망(SKIET상장)나스닥 급락 마삼 코앞까지 기술주 대거 하락

by 코아.D 2021. 5. 11.
반응형

미증시 정리 세줄 요약

  • 어제 나스닥 급락함(-2.55%) 하지만 마삼까지는(-3%) 안됨
  • 시장에서 인플레이션 및 금리 인상을 불가피하게 받아들이고 있음
  • 하지만 경기 민감주 성장 순환매도 지속

 

 

어제 나스닥이 급락했습니다 마삼(-3%)가 될 뻔했습니다. 특히 애플(-2.6%), 테슬라(-6.4%), 페이스북(-4.1%) 등 대형 기술주들이 급락했습니다 대신에 산업재(+0.1%), 에너지(-0.1%) 등 경기 민감주들은 선방했으며 반면에 기술(-2.5%), 커뮤니케이션(-1.9%) 등 언택트, 성장주들은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업종별 순환매 장세는 지속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악재에도 상승했던 나스닥이 급락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늘 차트가 먼저 움직이고 다음에 뉴스가 나온다는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우리가 접할 수 있는 어떤 매체도 이를 미리 예측하여 대응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예측 대응이 아니라 사건 발생 후 대응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정세를 본다면 경제 정상화 가속화에 따른 인플레이션 발생, 그에 따른 금리의 추세적 상승이 불가피할 것이라는 전망으로 금리 변화에 민감한 기술주들이 급락세를 보였던 것으로 판단되고 있습니다 또한 언택트, 기술주를 대거 편입하면서 지난해부터 투자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었던 ARK invest의 ARKK ETF(-5.2%)가 고점 대비 30% 이상 급락한 충격도 무시할 수 없으며 해당 ETF의 성과 부진으로 대규모 자금 유출(5 월 이후 현재까지 약 11 억 달러 유출 추정)이 이어지고 있다는 점이 기술주들 사이에서 ARKK 발 패시브 수급 불안을 초래했던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다우존스는 어제 선방했습니다. 선방이란 표현보다는 떨어질 이유가 별로 없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나스닥 급락에 따른 여파로 하락이 주된 원인인데요 일시적인 하락일 가능 성이 높습니다.

 


국내 증시 전망

어제 한국 증시는 기관과 외인이 이끌며 모처럼 큰 상승을 이끌며 마감했습니다 하지만 어젯밤 한국 ETF 및 야간선물 동향 MSCI 한국 지수 ETF는 -0.29% 하락, MSCI 신흥국 ETF 는 -1.79% 하락했습니다. EUREX 코스피 200 야간 선물은 -0.61% 하락,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4.66% 하락. NDF 달러/원 환율 1 개월물은 1116.82 원으로 이를 반영하면 달러/원 환율은 약 3.02 원 상승 출발할 것으로 예상되며 증시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판단됩니다

미국 기술주 급락 사태로 인한 국내 전반적인 증시 변동성이 생길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다우존스 선방에 따른 경기민감주들로의 순환매가 계속될 여부가 있습니다 금일 상장인 SK IET의 상장에 따른 자금 유입도 주목할 만한 부분입니다.

 

*주가 전망 및 비트코인 전망은 지극히 필자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참고용으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