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방법 돈되는 경제정보

미증시 정리 및 국내 증시 전망 나스닥 기술주 투매 진정되나?

by 코아.D 2021. 5. 12.
반응형

어제 기술주 과대 낙폭에 따른 연준인사들이 시장 달래기에 들어갔습니다.

브레이너드 연방준비위원회 이사는 고용 증가, 인플레이션 압력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면서도, 연준 목표에 고용이 도달하기에는 거리가 먼 상황이며 인플레이션 상승이 지속되지 않을 것으로 언급했으며 애플랜타 연은 총재와 필라델피아 연은 총재도 인플레이션 상방 위험을 언급하면서도 연준의 완화정책을 유지해야 한다는 입장을 고수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어제11 일 잇따른 연준 위원들의 시장 달래기 발언이 시장의 투매 현상 진정에 기여하였습니다.

나스닥 100 선물 일봉이 되겠습니다. 긴 아랫꼬리를 만들며 나름 선방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다우지수와 S&P500의 차익실현 물량으로 하락 마갑하였습니다

 소재(+0.4%)를 제외한 전업종이 약세를 보인 가운데, 최근 주가 상승세가 좋았던 에너지(- 2.6%), 산업재(-1.4%) 등 경기 민감주들이 차익실현 물량 압박을 받으면서 상대적으로 주가 하락이 컸습니다.(다우 -1.4%, S&P500 - 0.9%, 나스닥 -0.1%)

현재 시장은 인플레이션 급등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지 못하고 있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3 년 이래 최고 상승률을 기록한 중국의 생산자물가(6.8%)로 글로벌 제품 가격 상승하고 있고  3 월 미국의 채용 공고가 812 만건(예상 750 만)으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는 점은 인력 시장이 타이트한 수급 상태에 있음을 시사하며, 이는 임금 상승세를 유발시킬 수 있는 요인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경제 정상화가 되더라도, 결국에는 인플레이션이 소비자들의 구매력을 저하시키면서 경기를 재차 둔화 시킬 수 있을 것이라는 의견들이 나오고있습니다.그러나 인플레이션 급등세(4 월 소비자물가 YoY 예상 3.6%)가 지속적으로 진행될 가능성은 낮으므로, 추세적 인플레 급등에 대한 베팅은 시기 상조라고 판단되고 있습니다


국내증시 전망입니다.

 

어제 장중에는 2%가깝게 크게 하락했던 한국 증시는 반도체를 포함한 대형주를 중심으로 낙폭 과대 인식성 매수세가 유입되면서 반등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물론 현 지수대에서 차익실현 욕구가 동시에 존재하며 미국의 4 월 소비자 물가지표 결과를 둘러싼 경계심리로 추가 투자에 대한 심리적 압박을 줄 수 있습니다

 

전일 미국 기술주 및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 반등, 달러화 약세 등은 국내 증시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되며 또한 대부분 연준 위원들이 인플레이션 급등을 일시적으로 바라보고 있으며, 정책 정상화를 조기에 하지 않을 것이라는 의지를 표명했다는 점도 시장 불안 심리를 개선해 줄것이라고 전문가들은 바라보고 있습니다.

또한 어제 상장한 아이이테크놀로지의 추가 하락여부도 오늘 관심을 가져볼 대목입니다.

 

*주가 전망 및 비트코인 전망은 지극히 필자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참고용으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