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방법 돈되는 경제정보

야권의 새로운 돌풍 이준석 관련주를 알아보자(삼보산업)

by 코아.D 2021. 5. 29.
반응형

박근혜 키즈였던 이준석 의원이 예비경선에서 1위 득표율을 얻으면서 그에 관련주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관련주들은 변할 수도 있지만 현재 들썩이는 종목들을 리뷰해 보겠습니다.

 

첫 번째로 삼보산업입니다

 

 정치 테마주의 특성상 기업분석은 큰 영향을 미치지 않기에 어떤 회사인지만 간략하게 소개하고 넘어가겠습니다.


산보 산업 알루미늄 합금과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4년 02월 08일에 설립되었으며, 1993년 11월 30일 자로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어 매매 개시되었습니다.

알루미늄 합금산업은 대표적인 재활용 산업이며, 재용해를 통해 생산된 동사의 합금 제품은 대부분 자동차 부품 소재용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완성차 업계와 알루미늄 부품업계의 성장은 글로벌 경기 변화에 따라 영향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일단 테마주를 떠나서 알루미늄이라는 원자재를 취급함으로 앞으로도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삼보산업의 일봉을 보면 경선 직후 하락한 모습을 보입니다. 정치 테마주의 특성이기도 한데 지금이 매수 타이밍이라고 보기에는 약간 무리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일단 수급 자체가 좋아 보이지는 않습니다

일단은 5일선이 무너지지 않는선에서 다음 테마가 있기 전까지 분할 매수를 생각해 볼 수 있는데 1차 매수를 2140원대 2차 매수를 1920원대 3차 매수를 1800원대 하며 익절은 3000원 언저리에서 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정치테마주는 저점에 잡아 고점에 파는 아주 단순한 전략으로 접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테마주는 어디로 튈지 모르고 당일에도 변동성이 커서 단타로 잘못 접근하면 오랫동안 물릴 각오를 하셔야 합니다.

앞으로 대선 관련주들이 들썩일 텐데 무조건 상승만 바라보다가 호되게 당할 수 있습니다. 특히 변동성을 보고 짧은 이익을 보고 접근해서는 절대 안 됩니다. 그래서 단타 위주로 매매하시는 분들도 정치테마주는 잘 건드리지 않는 편입니다.

 

*주식전망 및 비트코인 전망은 지극히 필자 주관적인 판단이므로 단순 참고용으로 이해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