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방법 돈되는 경제정보

미국증시 정리 경기 회복에 따른 민감주 순환매 지속

by 코아.D 2021. 6. 2.
반응형

 어제 미국 증시는 S&P 나스닥은 소폭 하락 다우지수는 소폭 상승했습니다. 인프라 투자 법안과 관련해 공화당과 바이든 행정부의 타협 가능성이 높아지자 산업재를 비롯한 경기민감주가 수혜를 입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오늘 바이든 행정부는 공화당 상원의원과 인프라 투자 법안 관련 바이든행정부는1조7000억달러를 공화당은 9280억 달러를 협상해야 합니다. 현재 민주당의 적극적인 노력에 공화당 의원들이 초당적 지지를 받고 있는 인프라 법안을 만들며 바이든 대통령과 긍정적인 대화를 지속하고 있다는 점에서 인프라 투자 법안 통과 기대감은 높아지는 상태입니다.

주목할 점은 국제유가가 지난 2018년 말 이후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경제 정상화를 이류로 OPEC+( 석유수출국기구(OPEC)와 러시아 등 주요 산유국들 간 협의체)가 수요 전망을 상향 조정하자 엑손모빌(3.6%), 세브론(2.7%) 등은 강세를 보였습니다.

다우 존스 일봉차트입니다. 전고점을 향해 나아가는 모습입니다. 개인적인 예상으로는 전고점이 강력한 지지를 형성할 것으로 보이며 인프라 관련 합의가 긍정적인 부분에서 이뤄진다면 소폭 상승 후 하락 또는 조정을 검토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아직 순환매가 이뤄지지 않은 경기민감주 중심으로 매매를 하시는 것이 안전할 듯 보입니다.

나스닥 일봉차트입니다. 꾸역꾸역 올라가고 있지만 예전에 비해 성장동력이 많이 부족한 상태입니다. 갭을 메꾸는지가 주요 관심사이며 메꾼다 하더라도 전고점을 뚫고 올라가기에는 역부족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당분간은 S&P 및 다우존스 종목들을 거래하시는 것이 안전해 보입니다.

 

*주식전망 및 비트코인 전망은 지극히 필자 주관적인 판단이므로 단순 참고용으로 이해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