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방법 돈되는 경제정보

한국조선해양 수주 및 주가 전망 조선업 슈퍼사이클

by 코아.D 2021. 6. 19.
반응형

 현대중공업 그룹의 조선 중간 지주사인 한국조선해양이 6월 7일 기준 해양 플랜트 2기를 포함해 130척, 112억 달러어치를 수주했다. 올해 목표 149억 달러의 75.2%를 채웠다. 지난해 전체 수주 실적인 92억 달러를 이미 뛰어넘었습니다.

한국조선해양 수주 풍년은 올 하반기에도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되고 있습니다 전 세계 2022년의 연평균 선박 발주량은 30% 증가한 901척이 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한국조선해양의 주가역시 앞으로 더욱 기대가 되는데요 조선업의 슈퍼사이클의 직접적인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무턱대고 당장 한국조선해양 주식을 사야겠다고 생각하면 큰 손해를 볼 수 있으니 늘 차트를 확인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그도 그럴 것이 차트상 한국조선해양의 주가는 그렇게 낙관적이지는 않습니다.

 

현재 한국조선해양의 주가는 조정을 받고 있습니다 그동안 가파르게 성장한 이유도 없지 않아있어보입니다.

제 생각으로는 1차 저점으로 60일선의 언저리 126000원 부근이 되지 않을까 생각하고 더 떨어진다고 해도 224일선이 강력하게 지지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것이 저점 매수의 기회라고 생각하며 만약 추가 하락이 없는 경우에는 130000원이 지지 역할을 해서 반등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문제는 기간인데 바로 V자 반등은 이제 어려워졌습니다 일봉이 구름대 밑으로 들어가서 아무래도 1~2달 정도는 변동성을 주며 하락과 반복을 하는 박스권 장세를 보이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습니다.

조선업은 앞으로 회복될 경기에 비춰 지속적인 성장을 다시 시작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주식전망 및 비트코인 전망은 지극히 필자 주관적인 판단이므로 단순 참고용으로 이해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