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방법 돈되는 경제정보

오늘의 특징주 SK이노베이션 주가전망 직영주유소 매각 현금확보

by 코아.D 2021. 6. 16.
반응형

SK이노베이션의 100% 자회사 SK에너지가 직영 주유소 116곳 전부를 매각합니다 이로써 약 7600억 원을 현금자산을 확보하게 됩니다.
뉴스에 따르면 SK이노베이션은 SK에너지가 서울 가양 주유소 외 115곳의 주유소 건물과 토지, 구축물 등을 7638억 원에 매각하기로 했다고 15일 공시했으며 이는 SK에너지의 작년 말 기준 자산총액(12조 5289억 원)의 6.1%에 해당합니다.

올해 들어 SK이노베이션이 현금자산을 확보하고 있는데 4월 자회사 SK루브리컨츠 지분 매각으로 1조 1000억 원을 현금화했고, 5월에는 SKIET 상장을 통해 1조 3476억 원을 확보했습니다. 자회사 SK종합화학 지분 일부를 매각하는 방안도 검토 중입니다.

 유동화한 자금으로 2차 전지 사업 확 장에 에 따른 포드 회사 합작회사 및 조지아주 배터리 공장 증설도 검토 중에 있습니다 이에 SK 관계자는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점에서 사업구조를 재편하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현재 유가 급등과 앞으로 2차 전지 수요 증가 모두가 SK이노베이션에 긍정적인 신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일봉을 보시면 하락세에서 N자 반등 이후 괄목할 만 상승을 보이며 횡보 중입니다 저도 작년에 270000원을 목표로 장기투자해야지 했지만 그놈의 조급증과 배아픔으로 좋은 기회를 놓쳤습니다. 그때 묻어 두었으면 이렇게 스트레스받을 일 없얼을 텐데 하고 늘 후회를 합니다. 하지만 그 덕분에 인생의 더없는 공부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때 왜 27만 원을 목표가로 잡았을까요 그 해답은 월봉에 있습니다. 나름대로 코로나 상황과 현재의 돈의 값어치 등을 감안했을 때 전고점 22만 원보다는 약 30%는 더 오를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한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그때 판단이 맞았고 더 올랐지만 이미 지나간 일입니다.

그런데 이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현재 SK이노베이션의 가격이 결코 싸지 않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SK이노베이션도 회사의 구조를 미래에 맞게 개편하는 것이겠지요. 

차트상으로 보았을 때는 더욱 상승할 것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전고점에 다 달랐을 때(327500원) 장기투자자들이시라면 익절을 하는 것이 더 나아 보입니다. 월봉에서 보듯이 한번 하락세를 타면 기본 2년입니다 정말 바닥까지 가는 차트입니다. 

스윙나 단타 하시는 분들은 현재는 나쁘지 않다고 개인적으로 판단합니다.

 

*주식전망 및 비트코인 전망은 지극히 필자 주관적인 판단이므로 단순 참고용으로 이해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