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방법 돈되는 경제정보

이마트 주가 전망 이베이 코리아인수로 인한 기업가치 상승

by 코아.D 2021. 6. 25.
반응형

-이마트는 전일 이베이코리아 지분 80.01%를 3조 4000억 원에 인수키로 했다고 공시했다.-

 

이마트는 이베이코리아 인수 후 이베이코리아와 쓱닷컴 2개의 사업자가 따로 운영되겠지만 장기적으로는 이베이가 보유한 플랫폼 영향력과 IT 역량 그리고 이마트가 보유한 물류 및 머천다이징(MD) 역량이 결합해 쿠팡과 같이 커머스의 전 과정이 수직 계열화된 엔드 투 엔드(end-to-end) 커머스 사업자로의 도약이 기대된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증권사에서는 앞으로 쓱닷컴과 이베이코리아의 합병 가능성도 있으며 이마트 내 이커머스 거래액은 2020년 기준 24조 원, 매출액은 2조 6000억 원인데 통상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들이 주가 매출 비율(PSR) 3배 이상의 기업가치를 평가받는 것을 감안할 때 현재 이마트의 시가총액 4조 4000억 원을 현저한 저평가 상태라고 분석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현재 증시는 이마트의 가치를 어떻게 바라보고 있을까요 차트를 보겠습니다.

 

이마트의 일봉을 보았을 때 앞으로의 전망을 그리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것은 아닌 것처럼 보입니다.

현재 하락 추세이며 좀 더 떨어진다면 최저점을 갱신할지 말지에 대해서도 고민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어제 이마트의 224일선을 뚫고 내려갔다가 복귀한 상태인데요 예측컨대 이 224일선이 지지를 해준다면 앞으로 7월은 횡보 후 7월 중순 이후에서나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마트의 주봉을 본다면 조만간 구름대 진입인데 이것을 딛고 일어설지가 관건입니다.

현재 주봉은 224일선이 저항선으로 아무래도 박스권 형세를 이루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진입 시기는 요 며칠간의 추위가 중요한데 일봉의 224일선 밑으로 내려가면 당분간은 대기 또는 기간을 두고 분할 매수  224일선 위로 오른다면 매수를 권해드립니다.

 

 
*주식전망 및 비트코인 전망은 지극히 필자 주관적인 판단이므로 단순 참고용으로 이해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