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방법 돈되는 경제정보

KB금융그룹 주가전망 미 국채 금리 상승 흐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까

by 코아.D 2021. 8. 11.
반응형

미국의 10년 물 국채 금리가 올라가는 모양새가 심상치 않습니다. 끊임없이 하락하던 채권의 금리가 소리 소문 없이 올라가고 있습니다. 연준의 양적완화 정책의 효과로 억제되는 것처럼 느껴졌지만 정상적으로는 시중금리에 맞춰 계속 상승했어야 하는 금리입니다.

 

금리의 상승으로 인해 미국의 은행 주들도 호재를 맞았는데요 웰스파고가 2.01%, 골드만삭스 2.02%, 뱅크오브아메리카(BofA)가 1.84% 올랐습니다. 당분간은 그 흐름이 이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KB금융은 며칠전 상장한 카카오 뱅크에서 평가차익 2.5조를 올리는 쾌거를 기록했는데요 이역시 분명한 호재가 될 것이라고 판단됩니다.

 

KB금융의 주봉 현재 자리입니다 은행주로서는 가벼운 벨류에이션은 아닙니다. 하지만 인플레이션은 피할 수 없는 현실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현재는 비용의 인플레이션으로 언제가 될지 모르지만 수요의 인플레이션까지 덮친다면 은행들은 금리를 올리지 않을 수 없을 것이고 은행의 대규모 채권의 미상환 사태가 벌어지지 않는 한 현재 보다 더 올라갈 것은 자명합니다. 물론 속도의 차이는 예측할 수 없지만 말입니다.

일봉으로 보았을때 KB금융의 투자 자리는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아직은 확답을 내리기 어려운 자리입니다 현재 구름대를 뚫을 만한 자리이기는 하나 장기적인 안목으로 보지 않는 이상 쉬운 자리라고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분명한 것은 이 근처에서 어느 정도 횡보를 진행한다면 정말 괜찮은 자리라고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좀 걸리겠지만 말입니다. 결론적으로 중장기로 본다면 지금부터 하락할 때 분할 매수로 이어가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주식전망 및 비트코인 전망은 지극히 필자 주관적인 판단이므로 단순 참고용으로 이해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