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방법 돈되는 경제정보

한국조선해양 주가 전망 3개월 연속 글로벌 수주 1위 중국을 제치다

by 코아.D 2021. 8. 12.
반응형

 한국 조선해양이 고부가가치 선박인 액화 천연가스(LNG) 운반선을 비롯해 초대형 원유운반선(VLCC) 등 주력 선종 수주를 싹쓸이하고 있습니다. 거기에다가 신조선 가도 9개월째 상승세를 이어가며 2011년 이후 10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하는 등 조선업의 침체에서 벗어나고 있습니다. 또한 다른 호재로 최근 철광석 가격 하락과 맞물려 하반기 조선업계에 훈풍이 불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한국 조선해양의 주봉입니다현재 전고점 및 224일선에 맞물려 있습니다. 추가 하락보다는 반등의 자리로 보기에 괜찮습니다. 완벽한 자리는 아니나 지금을 기준선으로 잡고 매수를 한다면 추후 중장기로 좋아 보입니다.

 한국 조선해양의 일봉으로 보았을 때는 추가적으로 시간이 필요해 보입니다 안전해 보이지 않는다는 이야기입니다 횡보 구간 확인 후 접근해도 늦지 않습니다. 장기적으로 접근한다면 지금부터 분할 매수도 나쁘지 않습니다 대신 비율을 낮게 하여 확실해질 때 비중 증가 방법을 이용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델타 변이로 인한 하락이 미국의 인프라 부양책에 힘입어 인플레이션 및 성장성 기대감으로 더 좋아질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됩니다. 주목해야 할 종목입니다.

 

*주식전망 및 비트코인 전망은 지극히 필자 주관적인 판단이므로 단순 참고용으로 이해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