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방법 돈되는 경제정보/미국주식

SQQQ 투자자의 삶 스위칭

by 코아.D 2023. 8. 22.
반응형

SQQQ 투자자의 삶 스위칭

새벽 세시 더위에 못이겨 잠에서 일어났습니다.

오랫만에 매수한 TQQQ와 테슬라가 폭풍 상승을 하고 있었습니다.

꿈인가 싶었지만 다시 한번 확인하고 잠에 들기 어려웠습니다. 상승에 기쁨의 감정과 얼마 남지 않은 시드로 고군분투하고 있는제 모습의 애처러움 같은 감정이 쉽게 다시 잠들게 하지 않았습니다.

 

 


1.SQQQ 오늘의 결과 

출처 구글

오늘 새벽까지 원웨이로 하락하다가 장막판 반등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추세를 이길 만한 힘이라고 보기에는 좀 무리가 있습니다.


1-1개별종목 결과  

 

출처 네이버

 

어제는 그 동안 하락에 억눌린 감정을 쏟아내듯 상승하였습니다. 특히 엔비디아를 매수 하고 싶었지만 용기가 없던 전 테슬라를 선택하게 되었고 운좋게도 아직도 상승중입니다.

 


2.어제 시황 종합

미국 증시 동향 및 금리 인상 기대:

미국 증시는 최근 다양한 요인에 의해 변동성을 보이며 상승세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동향은 나스닥 100과 주요 기술 기업 테슬라, 그리고 성장 기업 엔비디아를 중심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상세한 내용과 함께 금리 동향, 연준(Fed)의 정책에 대한 기대, 그리고 기업들의 주요 소식을 다음과 같이 정리해보겠습니다.

1. **미국 증시 상황**:
   - S&P 500 지수는 최근 상승세를 지속하며 4,399.77로 마감했습니다.
   - 다우 지수는 일시적인 하락세를 경험하며 34,463.69로 마감했습니다.
   - 나스닥 100 지수는 기술 기업 주가 상승으로 1.65% 상승하여 14,936.69로 마감했습니다.

2. **기술 기업 주가 동향**:
   - 나스닥 100 지수의 상승은 기술 기업들의 주가 상승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테슬라 주가는 최근 6일간 하락하며 하락의 끝에서 반등하며 7.38% 상승했습니다. 테슬라는 전기 자동차 및 신재생 에너지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어 이러한 주가 변동성은 투자자들에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3. **엔비디아의 성장**:
   - 엔비디아 역시 주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고 있습니다. 엔비디아는 AI와 딥 러닝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최근 8%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따라 블룸버그의 데이터에 따르면, 엔비디아의 2분기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65%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4. **금리 인상 기대**:
   - 현재 미국에서는 금리 인상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채권 시장에서는 매도세가 계속되고 있으며, 10년 만기 국채 수익률은 2007년 이후 처음으로 4.34%를 돌파하였습니다. 이러한 금리 인상 기대는 연준의 향후 행동에 관한 불확실성을 키우고 있습니다.

5. **연준의 잭슨홀 연설**:
   - 이번 주 금요일, 연방준비제도(Fed) 의장 제롬 파월의 잭슨홀 연설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 연설은 금융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으며, 주가 동향에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연준 잭슨홀 미팅 이후 주가는 일반적으로 상승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작년에는 파월 의장이 인플레이션과 싸우기 위해 정책을 제한적으로 유지할 것이라는 발언 이후 일주일 동안 증시가 3.2% 하락한 적이 있었습니다.

6. **기타 기업 소식**:
   - 기업들의 주식은 다양한 이벤트에 의해 변동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팔로알토는 최근 실적 발표에 따라 14% 상승했으며, 센티넬원은 전략적 옵션과 매각을 고려 중인 것으로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브로드컴은 영국에서 VMware 인수 합병 승인을 받았으며, ARM은 미국 IPO 신청 서류를 접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 증시와 금리 동향은 다양한 경제적 요인과 연방준비제도(Fed)의 정책 변화에 영향을 받고 있으며, 이러한 동향은 투자자와 시장 참가자들에게 중요한 정보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시장 움직임은 연준의 행동, 기업 실적, 금리 변동성 등 다양한 변수에 의해 결정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3.SQQQ 투자자의 판단

현재 저의 SQQQ의 비중은 거의 미미합니다.  대부분이 TQQQ,테슬라에 들어가있고 마음같아선 엔비디아를 추가로 매수하고 싶지만 욕심은 부리지 않을 예정입니다.

금요일 잭슨홀 미팅까지는 홀딩할 예정이며 그 전에 나스닥 선물100의 하락 추세 및 국제적 이슈가 나온다면 투자 비중을 조절할 생각입니다. 당분간은 롱이 유리해보이며 현금 비중을 통해 위험을 분산하도록 하겠습니다.

 

 

 

 


4.SQQQ 투자 시 유의사항 

SQQQ는 ProShares UltraPro Short QQQ ETF의 티커 심볼로, 나스닥 100 지수(NASDAQ-100 Index)의 일일 반대(Short) 3배 레버리지를 가진 ETF입니다. SQQQ는 나스닥 100 지수의 하락을 추적하며, 해당 지수의 일일 반대 성과를 3배로 레버리지한 것입니다. SQQQ에 투자할 때에는 몇 가지 주의사항을 고려해야 합니다:

1. **레버리지의 고려**: SQQQ는 레버리지 ETF로, 나스닥 100 지수의 하락을 3배로 레버리지하여 추적합니다. 이는 주가가 상승할 때는 큰 이익을 가져다주지만, 주가가 하락할 때는 큰 손실을 입을 수 있다는 뜻입니다. 따라서 레버리지 ETF는 주의해서 다뤄야 합니다.

2. **단기 투자용**: SQQQ는 단기 투자를 위한 상품으로, 장기 투자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이 ETF는 일일 반대 성과를 추적하므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수익이 손실로 변할 수 있습니다.

3. **일간 리벨런싱**: SQQQ는 일간 리벨런싱되므로, 장기 보유 시에는 수익이 왜곡될 수 있습니다. 특히 과거에는 지수가 하락세일 때에도 일간 리벨런싱으로 인해 손실이 발생한 경우가 있습니다.

4. **투자 목적에 맞게**: SQQQ는 나스닥 100 지수의 하락을 추적하는 상품으로, 포트폴리오의 다변화를 위한 장기 투자용으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주식 시장의 하락을 헤지하거나 단기적인 거래를 위한 용도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5. **시장 이해**: SQQQ에 투자하려면 시장 및 ETF의 작동 원리를 잘 이해해야 합니다. 레버리지 ETF의 복잡한 특성을 이해하고, 이에 따른 리스크를 고려해야 합니다.

6. **손실 제한 주문**: SQQQ와 같은 레버리지 ETF에 투자할 때는 손실을 제한하기 위해 정해진 수준의 손실 제한 주문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7. **전문적인 자문**: ETF에 투자하기 전에 금융 전문가나 자문가와 상담하고, 개별적인 투자 목표와 리스크 헤지 전략을 고려해야 합니다.

SQQQ는 레버리지 ETF로 인해 높은 변동성과 리스크를 가지고 있으므로, 신중한 검토와 투자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레버리지 ETF는 전문적인 트레이더나 단기적인 거래자를 위한 도구로 사용될 수 있지만, 일반 투자자에게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https://steadyman7.com/566

 

테슬라 주가

테슬라 주가 오랫만에 테슬라 주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슬라 6개월 대비 주가 입니다. 7월18일 최고점 293.4$를 찍은 후 가파른 하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300$를 달성하지 못하

steadyman7.com

https://steadyman7.com/565

 

ZUM으로 국내주식 맵 보는 방법 미국 주식 맵보는 사이트

ZUM으로 국내주식 맵 보는 방법 미국 주식 맵보는 사이트 해외 주식 유튜브를 시청하다보면 아래와 같은 미국 주식 맵을 볼때가 있습니다. 대부분 기업을 상징하는 티커로 구성되어있는데 한눈

steadyman7.com

https://steadyman7.com/564

 

TCC스틸

TCC스틸 주식이라는게 어떤 테마에 속해있느냐가 중요한데 tcc스틸은 이차전지 케이스로 이차전지 테마로 묶이며 엄청난 상승을 했습니다. 사실 제가 tcc스틸은 제가 코로나 시절 단타로 많이 수

steadyman7.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