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방법 돈되는 경제정보/미국주식

SQQQ 투자자의 삶 엔비디아

by 코아.D 2023. 8. 23.
반응형

SQQQ 투자자의 삶 엔비디아

23일 오늘 엔비디아의 실적발표가 있습니다. 결과에 따라 장이 크게 요동칠 것 같은데 저는 자꾸 숏의 냄새가 진동하는데 

과연 제 육감이 맞을 까요 아니면 엔비디아의 전고점을 돌파하는 멋진 불꽃쇼를 보게 될까요?

 

 


1.SQQQ 오늘의 결과 

출처 구글

 

언론에서 쓰는 용어를 한번 써보려 합니다. 저번 주 반등을 시작으로 어제 큰 상승으로 인한 피로감으로 차익 물량이 쏟아진 것 같습니다. 


1-1개별종목 결과 

출처 네이버

개별 종목들은 개장전 주가 보다 다 하락 마감 하였습니다. 특히 엔비디아의 하락이 눈여겨 보이는데요 예전 처럼 무지성 상승은 보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2.어제 시황 종합 

2023년 8월 22일 미국 증시 요약:

 

미국 증시 지수:
- S&P500: -0.28%로 4,387.55.
- 다우: -0.51%로 34,288.83.
- 나스닥100: -0.19%로 14,908.96.

 

- 미국 증시는 하락 마감.

 

-기존 주택판매가 시장 전망치 하회 (407만건).
다음날 발표 예정인 경제 지표: 제조업 구매관리자지수, 마킷 종합 구매관리자지수, 신규 주택판매, 서비스 구매관리자지수.


- S&P는 미국 은행 신용등급과 전망을 하향 조정.
- 엔비디아는 실적 발표를 앞두고 2.8% 하락. 엔비디아는 S&P 500에서 중요한 위치 차지하여 증시에 영향.
- 엔비디아 2분기 매출은 예상보다 높을 것으로 예측됨 (실적 발표 예정일: 8/24 05:20 한국시간).
- 채권 시장은 큰 변화 없음, 20년 만기 채권 옥션이 예정됨 (8/24 02:00 한국시간).
- 리치몬드 연은 총재는 인플레이션 감소 신호가 없으면 추가 긴축정책이 필요하다고 언급.
- 파월 의장의 연설은 금요일에 예정 (연설시간: 8/25(금) 23:05 한국시간).

미국 국채 수익률:
- 02년 국채 수익률: 5.044%로 전일 대비 상승.
- 10년 국채 수익률: 4.326%로 전일 대비 하락.

 

3.SQQQ 투자자의 판단

요즘 들어 작은 성공에 취해 뇌동 매매 확률이 높아졌는데요 근데 문제는 이게 또 맞는 다는 것입니다.

감이 좋아진 건지 운에 따른 성공 확률이 높아진것인지 알 수가없는데요

 

어제는 본장 개장전에 나스닥 100 선물지수가 15000을 넘자 TQQQ의 일부 비중을 정리하였고 본장 후 하락세를 감지하고 대부분의 비중을 정리하였습니다. 동시에  SQQQ 로 헷징하여 적은 이득을 보았고 현재는 비중을 3분의 1로 줄여 오늘 발표될 엔비디아의 실적을 주목하기로 했습니다.

제 감은 숏을 외치나 감이 안맞을 확률이 더 높으니 관망이 답인 것 같습니다.

 

 


4.SQQQ 투자 시 유의사항 

 

SQQQ는 ProShares UltraPro Short QQQ ETF의 티커 심볼로, 나스닥 100 지수(NASDAQ-100 Index)의 일일 반대(Short) 3배 레버리지를 가진 ETF입니다. SQQQ는 나스닥 100 지수의 하락을 추적하며, 해당 지수의 일일 반대 성과를 3배로 레버리지한 것입니다. SQQQ에 투자할 때에는 몇 가지 주의사항을 고려해야 합니다:

1. **레버리지의 고려**: SQQQ는 레버리지 ETF로, 나스닥 100 지수의 하락을 3배로 레버리지하여 추적합니다. 이는 주가가 상승할 때는 큰 이익을 가져다주지만, 주가가 하락할 때는 큰 손실을 입을 수 있다는 뜻입니다. 따라서 레버리지 ETF는 주의해서 다뤄야 합니다.

2. **단기 투자용**: SQQQ는 단기 투자를 위한 상품으로, 장기 투자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이 ETF는 일일 반대 성과를 추적하므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수익이 손실로 변할 수 있습니다.

3. **일간 리벨런싱**: SQQQ는 일간 리벨런싱되므로, 장기 보유 시에는 수익이 왜곡될 수 있습니다. 특히 과거에는 지수가 하락세일 때에도 일간 리벨런싱으로 인해 손실이 발생한 경우가 있습니다.

4. **투자 목적에 맞게**: SQQQ는 나스닥 100 지수의 하락을 추적하는 상품으로, 포트폴리오의 다변화를 위한 장기 투자용으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주식 시장의 하락을 헤지하거나 단기적인 거래를 위한 용도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5. **시장 이해**: SQQQ에 투자하려면 시장 및 ETF의 작동 원리를 잘 이해해야 합니다. 레버리지 ETF의 복잡한 특성을 이해하고, 이에 따른 리스크를 고려해야 합니다.

6. **손실 제한 주문**: SQQQ와 같은 레버리지 ETF에 투자할 때는 손실을 제한하기 위해 정해진 수준의 손실 제한 주문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7. **전문적인 자문**: ETF에 투자하기 전에 금융 전문가나 자문가와 상담하고, 개별적인 투자 목표와 리스크 헤지 전략을 고려해야 합니다.

SQQQ는 레버리지 ETF로 인해 높은 변동성과 리스크를 가지고 있으므로, 신중한 검토와 투자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레버리지 ETF는 전문적인 트레이더나 단기적인 거래자를 위한 도구로 사용될 수 있지만, 일반 투자자에게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https://steadyman7.com/571

 

미국 주식 배당금 환전 및 내 외화 통장 달러로 송금하기 KB증권

미국 주식 배당금 내 외화 통장 송금하기 KB증권 미국 주식을 하다 보면 배당금이 들어 올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외화 예수금에는 있지만 원화 예수금으로만 거래를 한다면 외화 입출금 통장에

steadyman7.com

https://steadyman7.com/570

 

스마트레이더시스템 당하지 말자 급등 주

스마트레이더시스템 당하지 말자 급등 주 쉬었던 장이 끝나고 개인 투자자들을 나락으로 끌고 가는 어려운 장세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특히 주린이들이나 저 같이 실력은 모자란데 욕심이 많고

steadyman7.com

https://steadyman7.com/569

 

휴비스 맥신 마지막 대장?

휴비스 맥신 마지막 대장? “맥신 관련 특허를 출원했으나, 아직 심사하지 않은 상황으로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연구 결과와는 상관관계가 없습니다.” - 휴비스 관계자- 오늘 맥신(MXene) 관련

steadyman7.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