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방법 돈되는 경제정보

2021 3월18일 오늘의 증시2021 FOMC결과 및 비트코인전망

by 코아.D 2021. 3. 18.
반응형

나스닥은 장중 1.5%가까이 하락을 하다 FOMC이후 파월 의장의 한마디로 다시 급상승 하지만 국채금리에 
압박으로 시원스런 상승을 보여주지 못했습니다(다우 +0.58,나스닥0.40%,S&P500 +0.29,러셀2000 +0.73)

이번 FOMC는 전문가들의 예측과 크게 다르지 않았으며 연준이 국채금리 인상 상황을 크게 개의치 않는것으로 
판단됩니다. 다만 2022년에 금리인상 주장위원이 1명에서4명으로 증가. 이는 금리인상 즉 시장랠리가 얼마 남지
않았다고 생각됩니다.
미국 올해 성장률은 12월 발표보다 상향된 6.5% 실업률도4.5%로 긍정적이 시그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파월은 또한 테이퍼링등의 논의 시기가 아니라고 못박았고 선재 대응은 없음을 시사했다. 또한 오퍼레이션 트위스트
YCC같은 국채 금리에 관한 정책역시 언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성장주인 애플은 칩 수급에 문제에 하락하기도 하였으나 FOMC이후 낙폭을 축소했습니다.
또한 퀄컴 마이크론 인텔등 동반상승 하였습니다

MSCI 한국지수 ETF는 0.22% MSCI 신흥 지수 ETF는0.13%상승하며 달러약세는 주식시장에 긍정적인 역활을 할것으로
보입니다. FOMC로 눈치만 보고 소극적인 매수세를 보여줬던 외인과 기관이 오늘은 매도 보다는 매수로 돌아설 확률이 높다고 판단됩니다.
하지만 미중분쟁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이라 예전처럼 적극적인 매수세는 없을 듯합니다.

또한 원자재인 금,은,구리등이 상승세를 이어갈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유가는 재고가 47만배럴 증가했기 때문에 당분간 상승에 따른 조정이 있을 것 같습니다.

 

업비트 기준의 비트코인 차트입니다.

 

비트코인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며 인간의 탐욕의 끝은 어디까지인가 하는 쓸데없는 생각을 합니다.

무심코 그엇던 2일전 저항선이 이제는 지지선이 되가는 모양입니다. 생각보다 큰 하락은 없는 것을 보니 탐욕의 주체

즉 세력들의 물량이 충분한것 같습니다. 하지만 큰 상승을 하기위해서는 좀 더 큰 수급이 있어야 할것으로 보이며

점점증가하는 거래량을 볼때 그 때가 가까이 왔음을 감히 예측해 봅니다. 

만약 국채금리가 비 이상적으로 올라가거나 시장의 돌발적 악재가 나오지 않는 이상 지속적인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현재는 이미 지지선에서 매집한 물량들이 충분히 수익이 나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전고점 돌파시기가 짧고 안전한 진입선이 아닐까 판단됩니다.

현재 칠리즈 메타디움 디카르고 스톰엑스가 수급이 좋고 상승여력이 충분해보입니다. 그래도 늘 변동성이 큰 만큼 조심 또 조심해서 매매하시는 것을 거듭 당부드립니다.

 

 

*주가 전망 및 비트코인 전망은 지극히 필자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참고용으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