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2/117

자꾸 손이 가는 "책 그림의 힘" (내 돈 내산 후기) 매력적인 표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림의 힘" 이 책은 그림이 사람들에게 미치는 힘 즉 영향력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복잡하지 않고 전문적이지 않습니다. 어느 페이지를 피더라도 읽는데 무리가 없으며 굳이 글을 보지 않고 수록된 명화들을 감상하는 것만으로도 매력적입니다 오히려 웹툰보다 만화책보다 눈이 덜피로합니다 각 카테고리 별로 그림에 대한 해석들이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그림을 감상하고 거기에 대한 해석은 각자의 몫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복잡하지 않고 전문적이지 않습니다. 어느 페이지를 피더라도 읽는데 무리가 없으며 굳이 글을 보지 않고 수록된 명화들을 감상하는 것만으로도 매력적입니다 오히려 웹툰보다 만화책보다 눈이 덜 피로합니다 각 카테고리 별로 그림에 대한 해석들이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그림을 .. 2022. 11. 21.
카카오아지트 카카오샵 둘러보기 12월 신상품은 덤 판교 백화점에 들렀다 시간이 남아서 판교 카카오 아지트에있는 카카오샵에 들렀다 아래 QR코드로 게임에 참여해보자 정말 갖고 싶은 아이템들은 많았으나 특히 자동차 용품과 골프 용품들은 들었다 놨다를 반복 ㅜㅜ 다음에 플렉스 하고 싶을때 와야겠다 2022. 11. 11.
CPI 7.7% 나스닥 7.4% 폭등 SQQQ 씨게 물렸다. CPI 7.7% 나스닥 7.4% 다우 3.7% S&P 500 지수 5.54% 2년 만에 이런 지수 상승은 처음 겪어봅니다 아~ 어제 인베스팅 게시판에 숏분들이 분탕질 칠 때 뭔가 싸한 느낌이었는데 QQQ를 물려 버렸습니다 허허허 그럼 왜 7.7% 열광할까요? 인플레이션이 잡히고 있다. 그렇다면 금리 인상의 속도가 늦춰질 것이다 자금이 다시 주식 시장으로 들어올 것이다. 이런 맥락입니다. 또 산타 랠리가 남아있습니다. 그렇다면 진정한 추세 전환일까요? 코로나 때처럼 V 반등일까요? 그럼 몇 가지 질문에 대해 생각해야 할 것입니다. CPI는 신뢰할 만한가? 선행지표로 믿을 만한가? 진짜 물가가 잡혔는가? 물가가 잡히면 금리를 인하할 것인가? 현재 코로나 이전보다 과매도 상태인가? 이 질문에 대해 개개인마다 .. 2022. 11. 11.
미국 중간 선거 나스닥은 왜? 급락하는 걸까? 미국 중간 선거 왜? 나스닥은 왜? 급락하는 걸까? 도대체 왜? 어제 지인에게 전화를 받았다. 주식에 관심이 많은 분이라 자연스레 주식 이야기를 하게 되었다 요즘 며칠동안 코스피의 지수와 삼성전자등 대표주들의 연이은 상승에 기분이 좋아 보이셨다 그러다가 나온 단어가 "미국 중간선거"이다. 속으로 이런 것도 알고 계시네 오~ 왜냐하면 이 분은 전형적인 개인 투자자의 표본 같은 분이기 때문이다 경제와 주식 공부는 하기는 싫고 투자하여 돈은 벌고 싶고 그러다 보니 유튜브와 인터넷 뉴스를 맹신하기도 하고 몇 번의 운이 따른 성공을 자신의 실력이라고 믿기도 하고 일반적인 개인투자자들의 모습 말이다 요전에 너 FOMC라고 들어봤어? 이 말을 들었을 때 "아 내가 2년 전에 연준에 대해 여러 번 이야기했는데 내 애기.. 2022. 11. 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