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방법 돈되는 경제정보

오늘의 특징주 한미반도체 TSMC 대규모투자 영향

by 코아.D 2021. 4. 6.
반응형

 

(뉴스 발췌)

"한미반도체 주가가 대만 TSMC 대규모 투자 영향으로 상승세다.

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한미반도체 주가는 10시 현재 전 거래일 대비 2850원(10.75%) 상승한 2만 935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한미반도체 주가는 장중 한때 3만 원을 기록하며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앞서 지난 1일 대만 반도체 기업 TSMC는 향후 3년간 1000억 달러를 투자하겠다고 밝혔다. 이는 과거 5년 평균 128억 달러, 지난해 174억 달러 대비 급증하는 것으로 3개년 합산 컨센서스 756억 달러를 상회하는 수치다.

한미반도체의 주력 장비는 비전 플레이스먼트로 이는 반도체 패키지의 절단, 세척, 건조, 검사, 선별, 적재 기능을 수행한다. 한미반도체의 경우 매출이 대부분 비메모리 후공정 전문 업체들과 연동되는데 이는 TSMC 등 파운드리 업체와 연관이 깊다.

이에 신한금융투자는 한미반도체에 대해 대만 TSMC의 대규모 증설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며 목표주가를 3만 원에서 3만 6000원으로 20% 상향하기도 했다.

나성준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한미반도체의 실적 및 주가는 TSMC의 방향성과 항상 일치하면서 그 변동성은 더 컸다"며 "비메모리 반도체 공급 부족이 극심한 상태라 당분간 TSMC의 실적 및 주가 방향성에 의심의 여지가 없다"라고 보고서에서 밝혔다.


한미반도체

동사는 반도체 초정밀금형 및 반도체 자동화 장비의 제조 및 판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0년 12월에 설립되었고 2005년 7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동사는 반도체 제조용 장비와 레이저 장비(Laser Marking/Cutting/Ablation/Drilling) 등을 개발해 공급하고 있음.

동사는 반도체 생산 장비를 자체 기술로 설계, 제작, 조립, 검사, Test 하는 Turn-Key 방식의 일괄 생산라인을 갖춤.


주식을 모르던 시절에는 우리나라에 반도체 및 관련 회사는 삼성전자 하이닉스밖에 없는 줄 알았습니다. 주식을 시작하고 우리나라에 반도체로 먹고사는 기업과 사람들이 이렇게 많은지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한미반도체는 시총이 1초 4천억이 넘는 코스피에 상장된 기업입니다

요즘 전 세계적으로 반도체 품귀현상으로 인해 반도체 관련주들의 인기가 좋은데 우리는 이것이 단순한 이슈인지 이미 상승장에서의 선반영인지를 따져봐야 합니다.

 

기업실적은 이미 주가에 선반영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이번 달 어닝시즌에서의 결과도 중요하게 생각됩니다.

차트가 굉장히 이쁩니다 20일선이 강력한 지지를 보이고 있고 볼린저밴드 상단을 돌파하는 오버슈팅도 없습니다.

이평선도 정배열에 나무랄 때가 없습니다. 하지만 3일 내내 올랐으니 약간의 조정은 필요하지 않을까도 생각됩니다.

반도체 품귀현상은 앞으로도 지속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에 TSMC의 대규모 투자는 보다 강력한 모멘텀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 전 이 종목이 천천히 올라가 줬음 합니다.  요즘에는 장기 투자할 만한 종목이 별로 없습니다. 이미 고평가 되거나 모멘텀이 사라졌기 때문입니다. 현재 미국 내 펀더멘탈이 좋아지고 있기 때문에 시장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으나 지금이 허리가 아니라는 것은 누구나 다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장기투자에 적합한 주식은 작게라도 꾸준히 올라주는 주식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주가 전망 및 비트코인 전망은 지극히 필자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참고용으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