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방법 돈되는 경제정보

비트코인 도지코인 옵저버 전망 정말 조정이 시작되었나?

by 코아.D 2021. 4. 22.
반응형

어제 암호화폐 시장에서 비트코인은 5만5000달러를 유지하는 가운데 거래량은 600억달러 이하로 감소했습니다

이것은 비중이 50%까지 떨어졌다고 볼수 있습니다 또한 이더리움은 2400달러를 다시 시험 중이며, 최근 급등세를 이어갔던 도지코인은 전날에 이어 20% 이상 하락하며 0.31달러까지 떨어졌습니다.

 

구겐하임((Guggenheim Partners))의 최고정보책임자(CIO) 스콧 마이너드는 CNBC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이 60만달러까지 치솟을 수 있지만 그 전에 2만달러까지 후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그는 구체적인 가격 목표를 제시했는데, 비트코인이 2017년 당시 기록했던 최고가 2만달러를 다시 시험하는 수준까지 현 위치에서 50% 이상 하락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완전 폭락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차트보겠습니다

비트코인 일봉입니다. 중요한것은 거래량입니다 거래량이 확줄었습니다. 시장 여기저기에서 위험 신호를 보내고 있다는게 큰 악재입니다. 최근 볼린저밴드 하단으로 내려온날은 처음입니다. 

이렇게 되면 매물이 천천히 쏟아져서 흐르거나 갑자기 어떤 시점에서 장대음봉을 만들 가능성이 높습니다.

 

제가 어제 하락을 예측했는데요 왜냐하면 반등의 힘이 세지 않으면 다시 하락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거기에는 거래량이 따라야하는데 상승추세로 나아가기에는 충분한 힘이 없어보입니다.

도지 코인입니다 오늘 조심해야하는게 아직 상단의 매물들이 충분히 소화되지 못해서 신규로 진입하는 족족 물량을 털어버리는 모양세입니다 이때 세력은 더이상 털 물량이 없으면 폭탄 매물을 던질 수도 있습니다.

현재는 시장이 잠잠해질때까지 관망하시는게 좋습니다.

 

다음은 옵저버를 알아보겠습니다. 옵저버란 이름은 스타크래프트 유저라면 굉장히 익숙한 이름입니다 프로토스의 정찰 유닛입니다. 그래서인지 관측데이터 거래에 사용되는 코인입니다

 

 

 

오늘 차트를 보겠습니다

옵저버 일봉입니다 매수 포인트는 좋은데 윗꼬리를 길게 달았습니다 추가 하락 할 가능성이 높으며 만약 하락 한다면 역시 물량이 쏟아질 수 있습니다 현재는 바닥을 다지는 것을 확인 후 진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