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방법 돈되는 경제정보

오늘의 비트코인 과연 저점은 어디일까? 리플은 상승세를 주도 할 것인가?

by 코아.D 2021. 5. 18.
반응형

어제 1차 저점 부근에서 매수 타이밍을 놓쳤습니다. 추가 하락을 예상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두번째는 보기 좋게 빗나갔습니다. 꾹 참다가 아침에 재진입을 했다가 하락세를 맞고 손절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이번엔 두번째 판단이 맞았습니다.

현재 저도 매우 헷갈리는 자리 입니다 분명히 하락의 힘은 약해졌는데 방향은 하락을 가리키고 있으니 말입니다. 이럴 때는 지표도 잘 맞지 않습니다.

 

만약 이자리에서 횡보를 한다면 점이 맞을 것이고 재차 하락을 한다면 저점을 다시 설정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일봉으로 보면 매수 타이밍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안전한 자리라고 보기에는 어렵습니다. 매수세가 약해 흐를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몇번의 진입과 손절로 손실이 누적되고 있는 상황이라 저점을 확인하고 상승세를 확인한 후 진입하려고 합니다. 욕심을 버리고 말입니다.

 


어제 혼란의 장에 유일한 상승을 한 리플입니다 전 리플의 온갖 하락을 다 맞아봐서 별로 좋아하는 코인은 아니지만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는 점은 무시할 수 없는 팩트입니다. 거래량이 늘고 상승을 준비하고 있는 모양세 입니다.

하지만 리플의 상승이 장을 주도 할 것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앞으로 당분간은 리플이 대장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점 매수는 필수 이니 당분간 횡보던 조정이던 지켜봐야 할 것입니다. 저는 1600원 아래 매수 2000원 이상 매도로 보고 접근할 계획입니다.

 

*주가 전망 및 비트코인 전망은 지극히 필자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참고용으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