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방법 돈되는 경제정보

2021 3월20일 밤새 미증시 및 비트코인 자산시장 정리 다음주 전망

by 코아.D 2021. 3. 20.
반응형

한국시간으로 19일 및 20일 장마감한 자산시장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나스닥 선물 15분봉 차트입니다

 

스탠다드앤푸어500 선물차트입니다

나스닥 선물 및 S&P 500 선물 차트입니다 결론을 미리 말하자면 나스닥 하락세에서 소폭 상승 다우 및 S&P는 소폭 하락 했습니다.

15분봉 차트를 보여드리는 것은 어제 치열한 혈전이 이뤄졌다는 겁니다. 선물 투자자들은 심한 멀미를 일으켰을 겁니다.말그대로 방향성을 잃었습니다. 그래서 소폭 하락과 소폭 상승은 별의미가 없다는 말이지요. 금리상승에 대한 시장의 적응성을 테스트하는 듯한 모습입니다. 어디로든 튈 수 있습니다. 채권금리와 별개로 말입니다. 

미국 채권 10년 수익률 차트

수익률은 밑꼬리를 달며 소폭 상승 마감했습니다. 일봉 차트를 보면 아시겠지만 꾸준히 상승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시장의 반응은 글쎄요 인플레의 공포인지 자산가격 상승에 따른 탐욕인지는 아무도 예측 못합니다.

개인적으로 채권금리는 꾸준히 오를거라고 판단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자산시장이 하락한다고 예상은 하지않습니다.

금은 단기 저점 반등의 모습을 보이다 정체에 빠졌습니다. 역시 채권금리에서 자유롭지 않습니다. 하지만 하락 추세라는 것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WTI원유

WTI 미국 서부 텍사스 중질유 차트입니다. 흔히 원유가격의 대장격이지요. 하락세를 멈추고 반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미 러 분쟁으로 인한 하락치고 크게 하락했기 때문에 대부분은 기술적 반등을 예상하셨을 겁니다.

가끔 이런 움직임을 보이면 세력에 의한 정치적인 쇼인지 의심병이 생길때가 있습니다. 

원유나 광물 자산등은 세력들이 충분히 컨트롤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1인입니다. 

비트코인 달러

비트코인은 전고점 앞에서 잠시 멈칫하는 모습입니다. 자산중 가장 탐욕에 끝에 있는 비트코인을 보았을때

코로나가 가져온 자산시장의 과열은 쉽게 사그러들지 않을 것 처럼 보입니다.

코스피 일봉차트

마지막으로 19일 장마감된 코스피 일봉차트입니다. 앞서 미국증시 시장과 다른 자산과의 연계성으로 굳이 보자면 다음주 역시 이번주와 다르지 않을 것 같다는게 제 예상입니다. 큰폭의 상승이나 큰폭의 하락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투자자들의 걱정인 5월의 공매도가 다가 오고 있기 때문에 그전과 같은 상승은 기대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저는 선물투자자는 아니지만 원자재나 채권 미국주식에 관련된 ETF에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이런 장에는 어떤 방향으로든 웃을 수 없는 상황입니다. 장이 어떤 방향으로 흘러가던 다음주에도 제글을 읽으신 모든 분들이 수익을 얻으시길 바랍니다.

 

*주가 전망 및 비트코인 전망은 지극히 필자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참고용으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