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방법 돈되는 경제정보

오늘의 특징주 에어택시 관련주 한화시스템

by 코아.D 2021. 3. 28.
반응형

또하나의 미래의 먹거리가 될 에어택시관련주 한화시스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한화시스템은 에어택시의 상용화 열쇠인 '전기추진시스템' 추진장치 개발이 막바지에 이르면서 올 상반기 내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게 됐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이번 테스트는 미국에서 한화시스템과 협업 중인 오버에어와 공동으로 진행하게되었습니다. 한화시스템은 지난해 1월 오버에어 지분 30%를 인수한 바 있습니다

전기추진시스템은 기체가 수직으로 이륙하고, 뜬 뒤에는 기체가 앞으로 나가게 하는 2가지 역할을 한다. 활주로가 필요 없고 이착륙 공간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2가지 역할을 하다보니 기체 무게는 줄어들게되며 가벼워진 만큼 비행거리도 늘어나기 때문에 에어택시 상업화의 핵심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실적이 전년대비 차이가 크게 나지 않아 판단하기는 좀 애매합니다.

꿈을 먹는 성장주는 영업실적으로 판단하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이왕이면 다홍치마라고 실적까지 받쳐준다면 더욱 좋습니다.

 

동종업계도 분위기가 좋습니다. 당기순이익도 나쁘지 않습니다.

 

일봉차트입니다 이평선 정배열에 저점이 점점 높아지는 모습이 안정적입니다.

지지선은 60일선이 될것 같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그래프 모양새가 좀 맘에 안듭니다. 헤드&숄더의 느낌이 나는것 같습니다. 

그래도 에어택시라는 좋은 재료를 가지고 있어 기대감을 주는 성장주입니다.

아직 다른 성장주에 비해 재료가 신선하다는게 큰 장점으로 판단됩니다.

 

*주가 전망 및 비트코인 전망은 지극히 필자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참고용으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