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방법 돈되는 경제정보

오늘의 특징주 바이넥스 주가전망(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V)

by 코아.D 2021. 3. 31.
반응형

"행정처분 등 조치 예정"

 

식품의약품 안전처는

 

바이넥스와 비보존제약은 의약품에 쓰이는 첨가제에 대해 변경허가를 받지 않고 임의로 사용한 것으로 드러났다. 또 식약처 점검에 대비해 제조 이력서를 거짓으로 작성하고 실제 제조에 사용한 기록은 제조 후 폐기했다. 제조 방법을 변경하지 않고 원료 사용량을 임의로 증감한 사실도 확인됐다.


바이넥스가 위 사태에도 불구하고 오늘 주가가 크게 상승했습니다.

그 이유는 세계 각국에서 승인이 증가하고 있는 러시아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 V에 대해 한국서도 승인을 검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러시아 국영 타스통신에 따르면 30일(현지시간) 러시아 대사관은 공식 SNS 계정을 통해 "한국 당국이 스푸트니크 V를 포함해 러시아에서 생산된 항코로나바이러스 의약품 등록 문제를 검토하고 있다"라고 밝혔습니다.

지난달 2일 국제 의학저널 더 랜싯에 실린 동료 검토 3상 임상 시험 결과를 기반으로 코로나 19에 91.6% 예방 효과를 인정받았습니다. 현재 이 코로나 백신은 전 세계 57개국에서 승인됐으며 유럽에선 롤링 리뷰에 들어갔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안동 동물세포실증지원센터, 바이넥스, 보령바이오파마, 이수앱지스, 종근당바이오, 큐라티스, 휴메딕스 등 7개 컨소시엄 업체 중 이수앱지스가 시생산 및 기술이전 스타트를 끊었습니다

 

주식시장에서 이아이디는 전일 대비 1.26% 오른 403원, 이트론은 전일과 동일한 692원, 이화전기는 0.43% 내린 234원, 이수앱지스는 9.06% 오른 1만 4450원, 바이넥스는 22.25% 오른 2만 5550원에 거래가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코로나 3차 유행이 사그라들지 않은 상태에서 백신 관련주들이 움직이고 있는 모양새입니다.

바이오 제약은 정말 알다가도 모를 주식입니다. 저도 작년에 참 많이 당했는데요 먹은 날보다 잃은 날이 더 많습니다.

 

기업분석은 큰 의미가 없기에 차트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주봉입니다 60일선을 뚫고 20일선까지 치고 내려왔습니다. 주봉으로는 예측하기가 너무 어렵습니다ㅜㅜ

일봉입니다 파라볼릭과 볼린저밴드를 보조지표를 넣어봤습니다. 일단 이평선을 다 터치하고 내려왔습니다.

만약 내일 추가 상승이 이어진다면 정말 다시 상승 추세로 바뀔지도 모르겠습니다.

파라볼릭으로 봤을 때 추가 상승세가 기대가 되는 모양새입니다.

 

물론 차트는 후행성이라 추세 바뀜을 장담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특히 바이오 제약은 어디로 튈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관련주들이 다 상승했으면 모를까 말입니다. 특히 스푸트니크 V 백신은 다들 이름은 알고 있지만 약간 꺼려지는 것은 사실일 겁니다. 그리고 지지후 시세분출이 된 상태라 보수적인 입장에서는 투자가 망설여집니다.

 

하지만 백신이 국내에 승인이 된다면 이야기가 또 달라지게 될 겁니다 즉 리스크가 큰 배팅이 아닐 수 없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보수적으로 접근하는 게 좋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주가 전망 및 비트코인 전망은 지극히 필자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참고용으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