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 일상정보/만성피로 정복기

만성피로정복기(6)금연-3

by 코아.D 2019. 8. 2.
반응형

 

*이 글은 지극히 주관적인 시선에 의하여 작성된 글이므로 참고용으로 봐주시길 바랍니다-사띠야

 

금연에 관한 마지막 포스팅이 되겠다

내가 금연 기간 동안 담배가 생각날 때 가장 도움이 되었던 것은 이미지 트레이닝이었다

 

명상을 하거나 정신적 수련을 하거나 한 것은 아니다 단지 담배를 피우는 내 모습과 금연 후 내 모습을 특정한 이미지를 대체 시키는 연습을 했는데

담배가 생각날 때마다 그 이미지들이 자연스럽게 떠올라 금연의 의지가 더 강해지곤 했다

 

또한 이미지트레이닝이 필요한 이유는 내가 겪은 바로는 내 무의식은 신기하게도 나를 담배를 피우게 만드는 상황이나 걱정거리들을 연출한다

굉장히 강력하고 금연 자체를 못하게 만드는데

예를 들어 일을 복잡하게 만들어 스트레스를 받게 한다든지, 운전에 집중이 안 되게 하던지, 평소에 잘해왔던 일들이 되고 늘 이겼던 경쟁에서 뒤처지게 만들며 뜬금없이 예전 추억들이나 걱정거리들을 떠올리게 해 담배를 입에 물게 만드는데 이때 이미지트레이닝으로 그 상황에 대처한다면

금연은 한결 쉬어진다

 

내가 떠올린 이미지는 아래와 같은 이미지였는데 반지의 제왕 2편을 본 사람들이라면 아~ 하고 기억해낼 수 있을 것이다

이 사람은 극 중 이름이 세오덴 왕으로 옆의 나쁜 신하의 세뇌에 빠져 몹쓸 모습이 되어버린 것이다

이 이미지가 내게는 담배에 유혹에 넘어간 나의 모습으로 생각이 되었다

 

 

영화 속에서 세오덴왕은 처음에 무기력하고 자신을 세뇌시킨 신하에게 의존하며 옳고 그름을 판단하지 못하며 두려움만 가득한 왕으로 나온다

마치 담배에 중독되어 버린 내 모습을 보는 것 같았다

그리고 신하를 물리치고 난 세오덴 왕은 아래와 이처럼 중후한 멋을 지닌 죽음도 두려워하지 않는 용감한 왕으로 돌아오게 되는데

 

전과 다시 돌아온 후의 모습은 천지 차이이다

 

이 이미지는 내가 담배가 생각이 날 때마다 도움을 주었는데 그도 그럴 것이 실제로 금연 후의 내 모습은 눈에 띌 정도로 변화하고 있었다

금연 전어 피부 트러블이 잦았었는데 늘 울긋 불긋했고 얼굴이나 몸에 뾰루지나 여드름이 자주 났다

또한 늘 손은 거무튀튀했는데 결코 햇빛에 탄 것이 아니었다

 

담배를 피우면 눈에 띄게 손등의 핏줄이 사그라 들었고 혈액순환이 안돼 검게 보이곤 했다 물론 시간이 좀 지나면 다시 괜찮아지곤 했지만

지속시간은 많이 피면 필수록 늘었다

 

또한 상관관계가 있는지 모르겠지만 머리가 빠지고 푸석해지는 증상도 담배를 끊고 나서 많이 좋아졌다

밥맛도 좋아지고 소화도 잘 되기 시작했다

 

또한 기억력이 좋아지고 일하는 데 있어 지구력도 눈에 띄게 늘게 되었다

 

써놓고 보니 금연이 만병통치의 도구처럼 보이는데 사실 금연 후 1~2달 정도는 드라마틱 한 경험을 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이제 담배 생각이 나지 않는데 여럿이 담배 피우는 자리가 아니라면 하루 종일 담배 생각을 한 번도 안 할 수도 있다

그리고 누군가 담배를 권해도 고민조차 들지 않는 때가 오는데 믿기 어렵겠지만 실제로 그런 날이 온다

더 이상 참는 것이 아닌 아예 안 폈던 사람처럼 살 수 있다

 

많은 변화가 생기고 자신감과 생각이 맑아지는 것이 느껴진다

 

그리고 담배는 내 만성피로의 원인의 전부가 아니라는 것을 몇 개월 뒤에 깨닫게 된다

 

수치화하기 어렵겠지만 내 주관적인 판단으론 만성피로의 대략 30퍼센트의 지분을 가지고 있는 것은 확실하다

나머지 70퍼센트는 또 다양한 원인과 이유가 있는데 다음 포스팅에서 이야기해볼까 한다

 

아무쪼록 이 글이 금연을 하고자 마음먹은 모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