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 일상정보/만성피로 정복기

만성피로 정복기 메타인지(3) recognition, 认出

by 코아.D 2019. 7. 26.
반응형

 

* 이 글은 지극히 주관적인 시선에서 작성된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어떤 의학적 근거도 없으며 과학적 근거도 없습니다(사띠야)

 

만성피로 극복을 위해서는 무엇인가 해야 했다.

 

도대체 무엇이 문제인지 파악하기로 했다 하지만 아무리 생각해도 어디서부터 어떤 게 잘 못된 건지 알 수가 없었다

원래 그렇게 태어난 건지 40대에 찾아오는 흔한 증상인지 아니면 병에 걸린 건지 갈피를 잡을 수 없었다

 

분명한 건 매년 검사받는 건강검진에서 특별한 병에 징후를 찾을 수 없었고 삼시 세끼 꼬박 챙겨 먹고 잠도 제법 충분히 자며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환경도 아니고 인간관계도 나쁜 편은 아니었다는 것이다

 

그때 유튜브를 보던 중 이 영상이 날 다시 생각하게 만들었다

 

https://youtu.be/-xGPNxkk6LM

 

 

내가 나를 바라보는 또 다른 시선 메타인지

하지만 내 뇌는 흔히 알고 있다고 착각하고 있는 것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내 상태와 습관 등을 알아보기 위해

정확히 논리적으로 바라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다

난 나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고 있는가? 이 질문에 대답하기 위해

블로그나 유튜브에 나와있는 정보를 바탕으로

특히 내가 지금 가지고 있는 모든 부정적인 습관을 정리할 필요가 있었다

 

나는 어떤 사람인가

 

1. 커피나 담배가 중독 수준이나 일반적인 수준보다 조금 더하는 정도이다

 

2. 운동은 거의 하지 않는다

 

3. 업무적 스트레스가 꽤 있다

 

4. 초콜릿 당류를 매우 좋아한다

 

5. 비타민이나 몸에 좋은 음식들은 자주 챙겨 먹는 편이 아니다

 

6. 취미 활동으로는 티브이 스마트폰 영화 보기 가끔 책을 보며 누워 뒹굴뒹굴하거나 자는 것을 좋아한다

 

7. 음식은 빨리 먹는 편이고 잘 씹지 않는 편이다

 

8. 체형은 마른 비만이며 체중은 정상체중에 들어간다

 

9. 일을 잘하고 싶어하고 이왕이면 완벽하게 처리하는 걸 좋아한다

 

10. 사람들을 배려하는 것을 좋아하고 내가 좋아하는 것보다 남이 좋은 게 좋다

 

처음 정리한 것은 대충 이 정도였다 물론 지금 기억이 왜곡이 되어 추가되거나 빠진 부분도 있으리라

하지만 위 리스트를 중요한 포인트로 잡고 부정적 인자들을 제거해나가기 시작했다

그러다 보면 안개가 걷히고 무엇이 이 피로의 정체인지 알게 될 것이다

 

다음 이야기는

부정적 습관을 끊었던 나만의 방법들을 소개하고자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