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방법 돈되는 경제정보

비트코인 전망 하이브 전망 불트랩 시작인가요? 비트코인 과세?

by 코아.D 2021. 4. 27.
반응형

오늘 홍남기 국무총리 직무대행 겸 경제부총리는 “가상자산(암호화폐 등) 거래로 발생한 소득에 대해선 조세형평성상 과세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여당에서 제기되고 있는 암호화폐 과세 유예 움직임에 대해 반대 의사를 분명히 밝힌 것입니다. 홍 직무대행은 “정부 내 가상자산 전담 부처를 시급히 결정할 필요가 있다”며 금융위원회가 적절하다는 입장을 내비쳤습니다.

 

일각의 노웅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페이스북 글에서 암호화폐 투자 소득에 대한 과세 시점을 주식 양도세 도입 시기인 2023년까지 유예하자라고 언급했습니다. 노 의원은 페이스북 글에서 "당장 내년부터 암호화폐 소득에 대해 기타소득으로 20% 세금을 부과하겠다는 정부 정책은 즉각 수정돼야 한다"며 "전면 재검토가 필요하다"라고 했고 그는 "이를 기타소득이 아닌 금융투자 소득으로 분류해 합산 공제액을 (250만원에서) 5천만원 까지로 늘려줘야 하며 과세 시기도 주식 양도세 도입 시기인 2023년으로 맞춰야 한다"고 언급했습니다.

 

참 재미있습니다. 투자의 리스크는 국민이 지고 소득에 대한 꿀만 빠시겠다는 이야기입니다. 이렇게 될때 까지 손놓고 있다가 좀 과한것 같다라는 이야기 입니다. 어쨌던 비트코인은 정부의 제재를 받을 것이고 투자자들은 떠나갈 것 입니다.

그래서 어제부터의 상승을 불트랩이라고 판단하려고 합니다.

일봉을 보면 전 장대음봉의 고점인 70,00,000원대를 다다르지 못할 가능성이 보입니다 앞으로 상승한다고 해도 전 고점에서 저항을 받을 확률이 높습니다. 문제는 이것이 조정이 아니라 대세 하락의 시초일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미국을 비롯한 다른 나라들도 신속한 백신 보급으로 이번년도 안에 집단 면역 체계를 이루기 위해 고군분투를 하고 있습니다. 물론 우리나라도 11월달로 예정이 되어있습니다.

집단면역이 완성이 되면 모든것은 제자리로 돌아가려 할 것입니다. 특히 심각한 부채로 인해 더 큰 위험이 올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세계적으로 유동성을 축소 하려 할 것입니다. 지금 5월이면 앞으로 6개월 남았습니다.

주식의 경우는 6개월 선반영을 이야기 많이 합니다. 투자자들도 지금 부터 마음의 준비를 하거나 다른 안전자산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야 할 때가 온것입니다.

하이브는 탈중앙을 핵심이념으로 2020년 3월 20일 출범한 그래핀 기반의 소셜 블록체인입니다. 하이브의 특징은 진정한 탈중앙화, 속도, 확장성이고, 다른 주목할 만한 특징으로는 유저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낮은 진입장벽, 시간 지연 보안(time delay security) 등이 있습니다. 오픈소스 개발부터 소셜게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혁신 프로젝트들이 사용하기엔 최적의 조건입니다. 하이브는 dApp 개발의 최고 인프라 블록체인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하이브입니다 오늘의 선수입니다.

일봉입니다 벌써 볼린저 밴드 상단을 찍고 내려왔습니다 이것으로는 판단이 안되니 10분봉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현재 긴 횡보를 하고 있습니다. 추가 상승할 확률이 60%정도 된다고 봅니다. 하지만 전고점을 넘기는 어려워 보일듯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상승을 한다면 안전하게 900원 초반까지 보고 있습니다. 

 


*주가 전망 및 비트코인 전망은 지극히 필자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참고용으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