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방법 돈되는 경제정보

SK바이오사이언스 전망 아스트라제네카 노바백신 관련주(기술이전)자체개발 백신(GBP510)까지 호재 덩어리

by 코아.D 2021. 4. 27.
반응형

SK바이오사이언스는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에 이어 노바백스 백신 상업화를 위한 대량 생산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노바백스 백신이 유럽의약품청(EMA)에서 사용 승인을 획득할 경우 국내 허가 절차를 거쳐 SK바이오사이언스가 대량 생산을 시작할 예정이며 허가 여부 등 변수가 있지만 이르면 오는 6월 국내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기에 노바백스 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와 달리 SK바이오사이언스가 기술이전을 받고 자체적으로 생산 물량을 늘리는 등 조율이 가능합니다. 한국 판권을 SK바이오사이언스가 보유하고 있고 앞서 노바백스와 4000만회분(2000만명분)을 국내에 도입하기로 계약했했습니다.

 

또한 자체 개발 중인 코로나19 백신 'GBP510'의 임상 시험을 진행 중이다. 2022년 상반기 개발을 완료한다는 계획을가지고 변이 바이러스에도 대응 가능한 백신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있습니다.


차트보겠습니다 일봉입니다 전에 개인적으로 12만원대 걸어놨던 물량이 체결이 안된것이 한으로 남아 SK바이오사이언스는 등한시 하는 종목입니다. 하지만 그래도 영원한 실수는 없는 법이니 다시 찬찬히 보겠습니다 현재 어제와 오늘 음봉으로 끝마쳤지만 분명 5일선을 잘타고 가고 있습니다.

일단 재료들이 살아있고 집단면역의 공백기인 5~6월에는 추가 상승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단지 전 고점인 19만원까지는 좀 어렵지 않을까 싶습니다. 만약 자체 개발 백신으로 전고점을 돌파한다면 날아갈 수도 있습니다.

그 전까지는 소폭상승과 하락이 반복될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