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 일상정보/만성피로 정복기

만성피로정복기(1) 피로,fatigue[fəˈtiːɡ],疲劳[píláo]

by 코아.D 2019. 7. 17.
반응형

*이글은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임을 밝혀둡니다 여기서 나오는 방법은 단순히 참고용으로 봐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어느날 팽팽했던 실이 툭하고 끊어졌다

 

예전에도 일하며 사는게 녹녹치 않았지만 희한하게도 더이상 힘이나지 않았다

평소에도 긍정적인 편은 아니라 불평불만이 많고 짜증도 많았지만 그마저도 할 수 없는 상태가 되었다

 

며칠 이러다 말겠지 그러다 한달이 지났다

하루에 활동하는 시간이 점점 줄어들었다

어디가 아픈지도 어떻게 피곤한지도 알 수 없었다

 

 

일어나는게 힘들었고 조금만 움직여도 숨이찼다 일에 오래 집중하기 힘들었고 밤에 깊이 잠들지 못했다

아무것도 하기 싫었고 또 모든것들이 부정적으로 비춰졌다

그냥 다싫었다

 

궁금했다 머리에 문제인지 육체에 문제인지 아니면 둘다인지

 

언론에서 요즘 나와 같은 사람이 많다는 사실을 알게되었다 그리고 그들과 내가 겪고 있는 것을 "번아웃"이라고

말한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그때 알게 되었다 이것이 내가 극복해야하는 것임을

 

번아웃 관련 고려대 블로그

 

https://youtu.be/-xGPNxkk6LM

 

하얗게 불태운 당신, 오늘도 '번아웃' 하셨군요?

[BY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최근 세계보건기구(WHO)가 제 11차 국제질병표준분류기준에서 만성적 직장 스...

m.post.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