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 일상정보/만성피로 정복기

만성피로정복기(2) 검색하다 Search 搜索(sōusuǒ)

by 코아.D 2019. 7. 23.
반응형

만성피로 및 번아웃증상을 인지하고 나서 처음 한일은

검색하는 일이었다.

 

네이버 ,구글 ,유튜브 등

 

이 단어에 수많은 블로그 뉴스 포스트 클립등이 존재했다

대게의 글들은 만성피로 만성피로 증후군 자가 체크 방법 그리고 해당된다면

규칙적인 생활 스트레칭 숙면 식습관등 뻔하디 뻔한 글들과 그리고 마지막엔 깨알같은 광고 홍보

또는 만성피로에 좋은 음식 노른자 해바라기씨 대파등등 수많은 음식과 음식재료들

조리법 그리고 깨알같은 홍보

 

뉴스자료 또한 어떤 비타민이 좋고 이게 좋고 저게 좋고 하는 글들 뿐이었다

처음에는 검색에 나온 음식을 먹어보기도 하고 습관을 바꿔보기도 했으나

플라시보효과로 잠시 개선되었다고 느꼈을뿐 본질적인 문제 근처에 가보지도 못했다

 

검색된 자료는 많았으나 대부분은 모래알이었고 진주는 찾을 수 없었다

 

그러던 중 한창 유튜브를 보던 내게 몇가지 신선한 이론이 눈에 띄었다

 

https://youtu.be/ZgyFoQu_AmU

 

건강의학과 유태우박사님의 만성피로의 본질적인 접근인 동영상인데

피로의 원인을 분석적으로 파악한것이다

 

지금까지 우리가 알고 있던 모든 상식들을 뒤집는 가히 파격적인 이론이다 물론 의학적이라 더 전문적이겠지만

 

만약 이 이론대로라면 피로는 육체적 결핍에서 오는 것이 아니라

마음의 힘듬과 생각 과다가 원인인데 이 이론을 바탕으로

 

내 스스로를 임상 실험한 결과 꽤 흥미롭고 재미있는 결과를 가져다 주었다

 

스스로 내린 결론은

 

유태우박사님이 하는 말이 맞다 하지만 다 맞는 것은 아니다

 

첫번째 확실이 목표를 낮게 잡고 좀 덜하며 스마트폰 티비 미디어의 접촉을 줄이면 피로가 덜하다

 

두번째는 피로회복제 및 비타민등 피로물질을 없애주는 매게체들은 효과가없다 이것은 꼭 그런것은 아니다

이것들이 뇌에 미치는 작용에 의해 결과론적으로 효과가 있다

 

세번째 만성피로를 없애는데는 훈련이 필요하다 이 말에는 동의하지만 방법에 있어서는 더 세부적이고 맞춤형의 방법이

필요하다 모든 사람이 한가지 이론으로 해결될수 있는 것은아니다

 

내가 내린 결론은 결국 피로는 인간의 욕구와 욕망에 의해 생긴 결과인데 이것을 알려면 나를 오랜 시간동안

객관적으로 살펴볼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내 환경,습관,사람 일 취미 등등 나에 대해서 먼저 알아야한다 그리고 상황에 따라 다른 처방과 훈련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다음 포스팅은 그에 관련한 나를 알아가기에 대해 쓰도록 하겠다

반응형